상단영역

본문영역

WTO 사무총장 “정치적 합의로 무역전쟁 끝내야”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8.07.2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호베르투 아제베두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은 25일(현지시간) 정상들 간 정치적 합의를 통해 초기 단계에 있는 무역전쟁을 끝내야 한다고 말했다.

아제베두 사무총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이 길을 계속 간다면 세계 경제는 큰 손실을 볼 것”이며 무역전쟁은 정치적인 문제일 뿐 기술적인 사안이 아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아제베두 사무총장은 눈에는 눈이라는 식으로 보복관세를 부과하는 상황을 우려하고 있다면서 당장은 명확하게 무역전쟁의 폐해가 드러나지 않지만 세계 경제가 파괴되는 순간이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가 침체하면 일자리와 소득이 줄어드는 상황도 맞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호베르투 아제베두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은 25일(현지시간) 정상들 간 정치적 합의를 통해 초기 단계에 있는 무역전쟁을 끝내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AFP/연합뉴스]

WTO의 최근 보고서는 지난해 10월부터 지난 5월 중순까지 회원국들 사이에 월평균 11건꼴인 75건의 통상 제재가 부과됐다고 드러났다. 2016년 10월부터 1년 동안 월평균 9건의 제재가 시행된 것과 비교하면 급속하게 무역 제재 건수가 증가했다.

아제베두 WTO 사무총장은 “무역이 선한 결과를 낳는 원천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모두 목소리를 내야 할 때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