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동연 “소득주도성장, 짧은 시간 내 정책 효과를 판단하긴 쉽지 않다”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8.08.2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7일 “소득주도성장 정책 효과에 대해서는 여러 해석이 가능하지만, 긍정이든 부정이든 짧은 시간 내 정책 효과를 판단하긴 쉽지 않다”고 밝혔다.

김동연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출석해 “영업자나 근로소득자가 잡(job·일자리)을 유지했을 땐 긍정 효과가 있지만 일부 업종과 계층에 대해서는 고용에 부정적으로 작용한 부분이 혼재돼 있어 긍정, 부정 부분을 종합적으로 봐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7일 오전 국회 예결위 전체회의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동연 부총리는 “소득주도성장이 일방적으로 잘못됐다거나, 이 자체가 무오류라고 하는 극단적인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그런 방향 하에서 시장과 호흡을 같이 하며 필요한 게 있으면 보완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 세 가지 틀은 정부가 지속적으로 가지고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동연 부총리는 “고용 문제가 어려운 상황에 대해 정부가 앞으로도 조금 더 정책의 방점을 찍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