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래퍼 대세 등용문' 쇼미더머니777', 비와이, 딘딘 이을 새로운 스타는?

  • Editor. 김한빛 기자
  • 입력 2018.09.0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한빛 기자] '쇼미더머니777'의 출연자들이 공개됐다. 국내 래퍼들의 스타 등용문 '쇼미더머니777'이 어떤 스타를 탄생시킬 것인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7일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쇼미더머니777)'이 첫선을 보였다.  '쇼미더머니'는 그간 래퍼들의 대세 등용문으로 활용되었다. 프로그램의 화제성이 치솟으면서 새로운 시즌을 통해 대세로 부상할 래퍼들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엠넷 '쇼미더머니777' 화면캡쳐]

2016년 '쇼미더머니6'의 우승자 비와이는 대세 래퍼로 가요계에서 맹활약 중이다. 비와이는 2016년 제8회 멜론뮤직어워드 TOP10와 2016년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베스트 랩 퍼포먼스상에 이어, 2017년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랩&힙합 노래상을 수상하며 자신의 음악성을 인정 받았다.

꼭 우승자만 스타가 되는 것은 아니다. 이전 시즌에 출연한 래퍼 에이솔은 '쇼미더머니6'에 출연 이후 수입이 100배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예능형래퍼'로 자신의 존재감을 알린 딘딘은 음악활동만큼이나 활발한 방송 활동을 펼치고 있다.  딘딘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 '사서고생 시즌2', '차이나는 클라스' 등에 다수의 예능을 종횡무진하고 있다.

'쇼미더머니' 시리즈는 래퍼간 실력을 가리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지만, 딘딘과 에이솔의 사례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우승자 외 출연자들이 그 이상의 사랑을 받기도 했다.

과연, 마미손, 나플라, 키드밀리  혹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래퍼 사이에서 '쇼미더머니777'의 스타는 누가 될 것인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