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일날씨> 내일 또다시 전국 비소식... 서울, 대구, 광주 등 쌀쌀한 낮기온

  • Editor. 김한빛 기자
  • 입력 2018.09.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한빛 기자]  금요일인 내일 역시 전국에 비소식이 이어지겠다. 전국 비구름과 함께 흐린 날씨가 지속되면서 쌀쌀한 가을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20일 기상청이 일기예보에 따르면 내일은 오늘 오후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던 비가 새벽부터 다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비의 양 또한 오늘보다 내일 더욱 많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내일 오후까지 내리는 비의 양은 중부와 남해안, 제주도에 최고 60mm, 그 밖의 지역은 10~40mm로 예상된다.

 

9월 20일 기상정보 [사진=네이버 화면 캡쳐]

 

비구름이 전국에 확산되는 흐린 날이 계속되면서 다소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남부 지방은 구름이 많이 끼겠다.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떨어져 평균 기온은 어제보다 2~3도 가량 낮아 쌀쌀하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과 대구 19도, 대전과 광주 20도로 다소 쌀쌀하겠습니다. 기상청 동네예보에 따르면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23도, 인천 23도,수원23도, 춘천 22도,강릉 21도, 대전 23도, 광주 24도, 대구 23도, 부산 24도, 울산 22도,창원 24도, 제주 27도에 머무는 등 오늘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며 선선하겠습니다.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고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남북정상회담으로 이목을 모은 백두산 인근 삼지연 지역은 비 소식 없이 선선한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가을에 접어들면서 일교차가 커짐에 따라 날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상 정보 어플을 이용할 경우 실시간으로 기상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