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준회, 키타노 타케시 옹호에 AKB48 미야자키 미호·다노 유카 소환 이유는?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8.09.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아이콘 멤버 구준회가 올린 SNS 메시지 때문에 추석 연휴 기간 중에 때 아닌 혐한 논란이 터졌다. 적지 않은 누리꾼들은 키타노 타케시에 대한 그의 발언에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않고 있다.

24일 구준회는 SNS에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아이콘 소속의 아이돌 구준회는 "비토(키타노) 타케시 상 감사합니다. 아이콘의 콘서트에 와주세요"란 메시지를 남겼다. 하지만 적지 않은 누리꾼들은 이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사진 = 구준회 SNS 캡처]

코미디언, 배우이자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키타노 타케시는 과거 다수의 혐한 발언으로 국내 누리꾼들의 눈총을 받은 바 있다. 해당 게시물에 적지 않은 팬들이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자, 구준회는 "이래라 저래라 하지 마라, 싫다"고 메시지를 남겨 논란은 더욱 커졌다.

일부 누리꾼들은 최근 종영된 Mnet '프로듀스48'에 출연했던 미야자키 미호를 언급하며, "한국 사랑을 실천하는 일본인보다 못하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AKB48 5기생 출신인 미야자키 미호는 한국을 사랑하는 멤버로 잘 알려져 있다. 최종 순위 15등으로 아이즈원에는 선발되지 못했지만 꾸준한 한국 사랑을 보여주며 높은 지지를 받았다. 

이와 동시에 다른 누리꾼들은 AKB48 출신의 다노 유카가 혐한 발언으로 사과했던 일화를 재소환하고 있다. 그는 지난 2월, 과거 인스타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한국에 다녀온 사람들은 다 성형했다"며 "한국을 좋아하는 일본인은 싫다"고 발언했던 일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  

한 누리꾼은 "혐한으로 논란이 되었던 키타노 타케시에게 공개적으로 호감을 표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며 "앨범 발매를 앞둔 시점에 아이콘 멤버들에게 악영향을 끼지지 않을까 걱정된다"는 의견을 보였다. 또 다른 누리꾼은 AKB48 출신의 다노 유카의 사례를 언급하며 "아이콘 구준회도 해당 발언으로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개인의 기호를 드러낸 게 무슨 문제가 있느냐"며 "앞서 구준회도 일본인 아티스트와 그 작품만을 좋아한다고 선을 긋지 않았느냐"고 주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