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날씨> 전국 가끔 구름 많다가 곳곳에 비 소식, 설악산은 첫눈...쌀쌀한 가을 날씨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8.10.1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현재 강원영동에는 비가 내리고 있으며, 동해안 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오후 한때 중부내륙, 경북내륙에도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외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실시간 날씨 정보를 확인해 비 소식에 대응해야 한다. 

기상청은 18일 오전 설악산 중청대피소에서 첫 눈이 관측됐다고 밝혔다. 기온이 낮은 설악산 높은 산지에서 새벽에 내리는 비가 바뀌어 내린 것으로, 지난해 11월 3일 첫눈이 관측됐던 시기보다 16일 빠르다. 

 

[사진 =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 화면 캡쳐]

 

내륙지역의 짙은 안개 소식은 연일 계속되고 있다. 오는 19일 아침까지 비가 내리는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에는 산간도로나 터널 출구 등에서 갑자기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현재 기온은 서울 8.5도, 인천, 9.2도, 수원 8.9도, 춘천 7.3도, 강릉 12.8도, 청주 7.1도, 대전 7.0도, 전주 8.9도, 대구 9.5도, 포항 11.2도, 광주 9.1도, 여수 11.3도, 울산 11.4도, 부산 13.2도 등이다. 전국은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다가 중국 북동지방의 영향을 받겠다.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서울을 포함한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에는 오후 한때 비가 조금 올 예정이다.

강원영동 남부와 경상 동해안에는 내일(19일) 아침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반면 비가 내리지 않는 서쪽 지역으로는 갈수록 대기가 건조해질 전망이다. 

전국의 대기 확산이 원활하여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예보 등급은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미세먼지 없는 맑은 하늘에 햇빛이 내리쬐고 있지만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옷차림을 단단히 해 쌀쌀한 날씨에 대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