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날씨> '다시 찾아온 가을' 금요을 낮부터 평년 기온 회복세, 미세먼지 일부 지역 '한때 나쁨'

  • Editor. 김한빛 기자
  • 입력 2018.11.0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한빛 기자]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이와함께 다시 가을 날씨가 돌아오면서 낮부터는 차차 평년수준의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일부 지역에서는 아침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2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금요일 아침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겠다. 그러나 낮부터 차차 기온이 회복되면서 금요일에서 주말간 가을 날씨를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11월 2일 오늘날씨 [사진=네이버 기상정보 화면캡쳐]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대전 2도 △대구 2도 △전주 4도 △광주 5도 △부산 9도 △춘천 2도 △강릉 7도 △제주 11도 △울릉도·독도 10도의 분포를 보였다.

이어 낮 최고기온은 △서울 17도 △대전 17도 △대구 18도 △전주 18도 △광주 18도 △부산 19도 △춘천 16도 △강릉 18도 △제주 18도 △울릉도·독도 16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는 어제보다 1~2도 가량 오른 수치다.

당분간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대기가 건조해 각종 산불예방에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외출을 하려면  공기 질 상황 자주 확인해야 한다. 대기정체로 인해 오전 중 경기 남부와 충북, 울산에서 미세먼지 농도 일시 '나쁨' 예상되기 때문이다.

다음 주 초까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은 기온 계속되겠지만, 내륙 지역에서 15도 안팎으로 일교차가 크니 기온별 옷차림에 신경써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10도 이상 벌어진 일교차 속에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각 기온에 맞는 옷차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날씨에 대응하기 위해선 기상청 일기예보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