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날씨> 전국 미세먼지 농도 '나쁨'~'보통', 일교차 최대 15도 등 기관지 질환 주의해야

  • Editor. 김한빛 기자
  • 입력 2018.11.05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한빛 기자]  밤사이 복사냉각으로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발생한 짙은 안개가 출근길에 영향을 주고 있다. 월요일 전국에 맑은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지만,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전국에 초미세먼지 및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다.

5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월요일인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그러나 서쪽지방에는 안개가 많이 끼면서 안전 운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어 밤 사이 강원 영동 지역을 중심으로 산발적인 비소식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11월 5일 기상정보 [사진=네이버 화면캡쳐]

 

기상청 동네예보에 따른 자세한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인천 10도 △춘천 4도 △강릉 10도 △대전 5도 △대구 5도 △부산 11도 △전주 5도 △광주 6도 △제주 12도로 관측됐다. 어제보다 높은 기록을 보이면서 반짝 추위가 물러갔음을 알렸다.

이어 낮 최고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7도 △춘천 17도 △강릉 17도 △대전 18도 △대구 20도 △부산 21도 △전주 18도 △광주 20도 △제주 20도의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낮 동안에는 일사로 인해 기온이 오르면서 최대 15도의 일교차가 발생하는 지역이 등장하겠다.

이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종일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내륙에 대기 정체가 계속되면서, 서쪽 지역에서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가 축적되고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수도권·충청·호남·경북 종일 ‘나쁨’, 영남, 제주는 낮에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