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플라, '쇼미더머니 777' 우승자에 행주-비와이-베이식 떠오르는 이유는?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8.11.1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역대급 상금으로 엄청난 화제를 모은 '쇼미더머니 777'에서 나플라가 우승자를 차지했다. 파워풀한 래핑과 화려한 무대매너를 자랑하는 래퍼들의 출연으로 힙합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이 막을 내리면서 전 시즌에서 우승한 행주, 비와이, 베이식, 바비 등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9일 엠넷(Mnet) '쇼미더머니 777'에서는 특유의 박자 감각과 대체 불가한 랩 실력을 과시한 나플라가 우승자로 지목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사진=Mnet '쇼미더머니 777' 방송화면 캡처]

지난 2016년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은 1992년생 올해 나이 27살인 래퍼 나플라가 '쇼미더머니' 시즌7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 시리즈마다 숨겨진 래퍼들을 발견하는 것과 더불어 가수들의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매개체로 활용되면서 안방극장의 광대를 들썩이게 만들었다.

지난해 9월 종영한 ‘쇼미더머니6’의 우승자인 래퍼 행주는 당시 귀여운 눈웃음과 빈틈없이 완벽한 랩 실력으로 여심을 저격했다.

특히 그는 ‘쇼미더머니4’ 때도 출사표를 내던졌지만 1차 예선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셔 팬들에게 아쉬움을 선사한 바 있다.

이후 시즌6에 다시 출연하면서 자신의 랩 실력을 자신 있게 증명한 그는 지난달 다이나믹듀오의 개코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를 발매하면서 왕성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6년 막을 내린 ‘쇼미더머니5’에서 우승 트로피를 획득한 래퍼 비와이도 빼놓을 수 없다.

그는 독특한 헤어스타일과 속사포같이 터져 나오는 랩으로 첫 등장 때부터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그는 아직까지 힙합 팬들에게 회자될 정도로 신선한 충격을 안긴 ‘쌈박자 (XamBaqJa)’, ‘데이 데이(Day Day)’, ‘포에버(Forecer)’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비와이는 tvN 예능프로그램인 ‘더 콜(The Call)’부터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작업에도 참여해 역대 우승자 중 가장 돋보이는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쇼미더머니4’에서 우승자로 점쳐졌던 송민호를 제친 베이식은 지난 9월 서울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고, ‘연결고리’로 ‘쇼미더머니3’에서 우승한 바비는 현재 글로벌 아이돌로 급부상한 보이그룹 ‘아이콘’의 래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