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일날씨> 수능 예비소집일 한파 없지만 큰 일교차 이어진다...강원 영동은 흐리고 비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8.11.1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는 계속 이어지겠으나 동해안에서는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13일 오후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14일)도 계속해서 중국 북동 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늘(13일)에 이어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사진 = 기상청 날씨누리]

 

오는 14일 오전에는 서울·경기를 비롯해 충북·충남 4도, 전북·전남 5도, 경북 5도, 경남 9도, 경동 8도, 영서 3도, 제주도 11도 등이다. 오후에는 서울·경기 15도, 충북 16도, 충남 15도, 영동 12도, 영서 14도, 경북 16도, 경남 17도, 제주도 16도 등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평년과 비슷한 기온을 유지하고 있지만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으로 떨어져 쌀쌀하겠다.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내륙에는 새벽부터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제주도 남쪽 먼 바다는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14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동해 먼 바다와 남해 동부 먼 바다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내일(14일) 미세먼지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날씨 정보는 기상청 홈페이지 날씨누리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