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날씨> 전국 영하권, 봉화 –8.1도… 출근길 빙판 조심해야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8.11.23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오늘은(22일) 전국의 기온이 영하권 영화권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고 밤 사이 맑은 가운데 복사 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늘 아침에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에 들고, 올 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한 곳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전국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 밤에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부지방 대부분이 영하권에 들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 산행 시 안전사고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오늘날씨 [사진= 네이버 날씨 화면 캡처]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3도 △인천 1도 △대전 -2도 △청주 -1도 △광주 1도 △전주 0도 △부산 3도 △대구 -2도 △춘천 -6도 △강릉 0도 △제주도 8도 △울릉·독도 3도 분포를 보이고 있다. 오늘 최저 기온을 기록한 봉화는 –8.1도를 기록했다.

오늘 낮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대전 7도 △청주 7도 △광주 10도 △전주 9도 △부산 11도 △대구 9도 △춘천 6도 △강릉 9도 △제주도 13도 △울릉·독도 6도로 오후 역시 쌀쌀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강원 북부 산지와 동해안, 일부 남부 내륙에 건조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24일 비나 눈이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할 것으로 보이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차차 건조해 질 것으로 보여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날씨가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많은 시민들이 추위를 느끼고 있다. 호흡기가 약한 노약자나 어린이들은 마스크를 지참하고, 일반 시민들 역시 출타할 때 따듯하게 옷차림을 입고 나가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