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브에이드' 전설의 라인업? '보헤미안 랩소디' 퀸부터 폴 메카트니·듀란듀란·U2 등 살펴보니

  • Editor. 김한빛 기자
  • 입력 2018.12.03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한빛 기자]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열풍이 '라이브에이드'의 지상파 방송까지 이어졌다. 퀸 뿐만 아니라 전설적인 록 스타들의 라인업에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일 MBC는 심야 시간에 '라이브 에이드' 방송을 편성했다. '라이브에이드'는 1985년 아프리카 기아를 위해 진행된 대규모 록 페스티벌이다. 당시 19억 인구가 해당 방송을 시청한 것으로 추산된다. 당시 '라이브에이드'로 모인 기부금은 1억 5천 파운드로 알려져 있다.

[사진 = MBC '라이브에이드' 방송 화면 캡처]

참여한 밴드 면면도 화려하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로 최근 불고 있는 퀸 열풍의 주인공인 퀸의 전설적인 공연 뿐만 아니라 1990년대 전성기를 구가한 U2의 공연, 레드 제플린의 재결성 공연도 '라이브 에이드'에서 펼쳐졌다.

테디 펜더그라스는 교통사고 이후 하반신 마비를 겪은 후 첫 공연을 '라이브 에이드'에서 펼쳤다. 1980년대 많은 팬덤을 가지고 있던 듀란듀란은 '라이브 에이드'에서 전 멤버가 마지막으로 공연을 펼쳤다.

록의 전설, 비틀즈의 폴 메카트니 역시 '라이브에이드'에서 무대를 펼쳤다. 다만 당시 음향문제로 인해 폴 메카트니의 공연은 제대로 성사되지 않아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열풍이 '라이브 에이드' 다시보기 열풍으로 이어지고 있다. '불가능한 라인업'으로까지 불린 1985년 '라이브 에이드'의 라인업에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