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변요한, 배정남과 절친? 류준열·엑소 수호·이동휘와의 특별한 인맥은?

2019-01-07     김한빛 기자

[업다운뉴스 김한빛 기자] 배우 변요한이 '미운우리새끼'를 통해 배정남과의 돈독한 친분을 자랑했다. 변요한과 배정남의 우정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일명 '변요한 패밀리'라고 불리는 변요한의 인맥들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6일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에는 배정남의 집을 방문한 변요한의 모습이 담겼다. 변요한은 최근 종영한 tvN 인기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활약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변요한과 배정남의 인맥에 '변요한 패밀리'의 면면도 주목받고 있다.

'미운우리새끼' 변요한 [사진 = SBS '미운우리새끼' 방송화면 캡처]

배우 류준열 역시 '변요한 패밀리'다. 두 사람은 독립 영화인 '소셜포비아'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며 인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1986년생 동갑내기다. 

류준열과 함께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하며 스타덤에 오른 이동휘도 변요한과 남다른 친분을 가지고 있다. 절친인 두 사람은 영화 '뷰티인사이드'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엑소 수호도 변요한과 친분을 가지고 있다. 두 사람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동기다. 수호는 '글로리데이'를 통해 류준열, 지수, 김희찬 등 변요한과 친한 배우들과도 호흡을 맞췄다.

독립영화계를 중심으로 한 변요한 패밀리는 최근 스타로 거듭난 배우들이 다수다. 변요한의 '미운우리새끼'에 변요한의 특별한 인맥 또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