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고객 중심 금융서비스 확대 위한 '고객제안' 프로세스 오픈

2020-07-06     이은실 기자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KB금융그룹이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고 회사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고객제안' 제도를 오픈했다. 이로써 고객은 어떠한 주제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게 됐다.

KB금융그룹은 고객 중심 경영을 확대하기 위한 ‘고객 제안’ 프로세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에는 불편 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해 해당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하지만 이번 '고객 제안' 제도는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다.

KB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KB금융그룹 제공]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소중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다.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1포인트는 1원)를 제공한다.

KB포인트리는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Liiv Mate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적립된 포인트리로 KB국민카드 이용대금 및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료 차감 등 KB금융그룹의 계열사 상품 가입 시 활용하거나 계좌이체 및 ATM출금 등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다.

참여방법은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각 회사의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앱 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하면 된다. 연중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제안 가능하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 오픈한 ‘고객 제안’ 제도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며 "항상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KB금융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