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쏠 라이프 '테마 세분화' 전면 개편

2021-01-27     김지훈 기자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신한은행이 신한 쏠(SOL)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편의기능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 쏠 라이프 영역을 전면 개편한다. 

신한은행은 신한 쏠 라이프 플랫폼 도약을 위해 기존 영역을 3개의 테마로 세분화 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역상품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소비' 부동산 시세 등을 제공하는 '재테크' 일상과 연관된 여행 등 '재미' 세 가지 콘텐츠로 구성해 고객이 생활 속에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개선했다.

신한은행은 신한 쏠 라이프 영역을 전면 개편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아울러 MZ세대(밀레니엄+Z세대)에게 인기있는 재테크 품목인 한정판 스니커즈와 유명 미술품 등의 공동구매 플랫폼 소투(SOTWO)를 온라인 경매사인서울옥션블루와 제휴해 오픈했다. 소투는 프리미엄이 형성된 제품을 공동 구매해 소유권을 나누어 가진 후 가격이 오르면 재판매해 수익을 내는 신개념 재테크 서비스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한 쏠 라이프 전면개편으로 고객들이 실생활과 연관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의 맞춤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