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2020년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획득

2021-03-30     고훈곤 기자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2020년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이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부영그룹은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이 2017년 개원 이후 처음 실시된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청소년수련시설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근거해 전국 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 주기로 시행되고 있다. 2020년 종합평가에서는 수련시설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인사 및 조직관리, 시설 및 안전, 시설운영 발전에 관해 총 5개 영역 9개 항목 25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2020년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전경 [사진=부영그룹 제공]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전기, 건축, 소방 등 각 분야별로 실시된 종합 안전위생 점검에서도 ‘A’ 등급을 받음으로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임을 입증했다.

수련원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 등급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수련원을 방문하는 청소년 등 고객들이 신뢰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