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1년 상반기 200여명 규모 채용...IT 및 데이터 부문 채용 확대

2021-06-08     곽호성 기자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KB국민은행은 올해 상반기에 신입 및 경력직을 200여명 규모로 채용한다. 채용 부문은 △IT △데이터 △경영관리(경영기획/경영지원) 전문가 △장애인 △보훈 5개 부문이다. 

KB국민은행은 ‘IT’ 및 ‘데이터’ 부문의 경우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금융시장 변화에 선제적 대응하기 위해 상반기 신규 채용 규모를 늘렸다고 8일 밝혔다. 경영관리 전문가 부문은 경영기획 및 경영지원 분야 전문역량을 가진 ‘해당 분야의 경력자’, ‘전문자격증 보유자’ ,‘석사 이상의 학위 보유자’를 대상으로 채용한다. 또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여러 계층의 채용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장애인 및 보훈 특별 채용을 진행한다. 

KB국민은행 신관 [사진=KB국민은행 제공]

2021년 상반기에는 장애인 및 보훈 특별채용, IT, 데이터, 경영관리 전문가 채용을 진행한다. 장애인 및 보훈 특별채용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구성돼있다. IT 및 데이터 부문 전형은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면접 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이외에 KB국민은행은 정보통신기술(ICT), 자본시장 등 핵심성장 분야에서 경력직 전문인력을 상시 채용중이다. 또 글로벌 투자은행(IB) 분야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방학 동안 국내‧외 취업준비자를 대상으로 ‘2021년 글로벌IB 어페런티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수활동자에게는 투자은행(IB) 부문 신입행원(L1) 채용 시 서류 및 필기전형을 면제해 준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유니버셜 뱅커(UB) 부문에서 영업역량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본 소양을 갖춘 인재를 채용해 왔다. 지속적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하기 위해 직무 중심 수시채용을 늘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