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 출시…모바일 차량관리 앱 마이클과 협업

2021-06-22     곽호성 기자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하나카드는 모바일 차량관리 앱 '마이클'의 운영사인 마카롱팩토리와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를 출시했다. 마이클은 차량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차량관리 플랫폼이다.

하나카드는 22일 출시한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에 대해 차량 관리와 연관된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 시 사용 내역이 차량 관리 정보 앱인 마이클에 자동 기록되며, 그 기록된 정보를 토대로 사용자에게 차량 관리와 연관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는 마이클 회원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 [사진=하나카드 제공]

아울러 마이클은 주유비와 운행 거리를 계산한 실제 연비는 물론 타이어 교체 등의 정비 시기, 차량과 관련해 쓰인 금액을 모두 더해 연간 유지비를 쉽게 계산해주는 등 내 차와 관련한 여러 정보를 제공한다. 

카드 혜택으로는 △마이클 앱을 통한 결제 시 10%적립(월 1만하나머니 한도) △주요 주유소 결제 시 10% 적립(월 1만 ~3만하나머니 한도), △주요 대형 마트 및 커피 전문점 결제 시 각각 5% 적립(월 5000하나머니 한도)서비스가 있다.

이 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이벤트도 연다. 하나 신용카드 첫 결제 고객 및 6개월 간 하나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에 한해 10만원 이상 결제했을 때 차량관리 지원금 7만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