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롯데건설은 박현철 부회장이 서울시 충무로에 위치한 남산국악당의 한옥 카페에서 주니어보드 4기 구성원과 킥오프 미팅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주니어보드 4기는 직무, 직급, 성별을 고려해 다양한 계층을 대변할 수 있는 1990년대 이후 출생 직원 12명을 선발했다. 올해는 ‘링크(LINC) 4.0’이라는 명칭으로 현장과 본사, 시니어와 주니어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한다.올해 주니어보드는 최신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롯데카드가 다양한 연령대 고객으로 구성된 패널을 모집해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직접 경영에 반영할 계획이다.롯데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를 위해 ‘제11기 로카 고객패널’을 모집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롯데카드가 2014년부터 운영하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이 소비자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 등을 체험하고 제안한 아이디어와 개선사항을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고객 참여 제도다. 이번 고객 패널은 총 15명으로, 20·30대 MZ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 세대)부터 50·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CJ올리브영이 모바일 앱에 웰니스 전문관 ‘헬스플러스(헬스+)’를 도입하고 웰니스 카테고리를 강화한다.CJ올리브영이 모바일 앱 내 웰니스 전문관인 헬스플러스를 앱인앱 형태로 도입하고, 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관련 매출도 지난해보다 10% 이상 늘린다는 목표다.최근 몇 년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꾸준히 늘면서, 현재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웰니스 관련 상품 수는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었다. 이 같은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리브영은 웰니스 카테고리를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대상 종가의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아이에프(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대상 종가가 지난해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 2024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커머셜 이그지비션 2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는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 72개국에서 1만1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주요 그룹사 공동 오픈소스 포털 구축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KB증권은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독 경제 서비스 ‘프라임 클럽’ 콘텐츠를 강화했다. 신한카드는 롯데렌탈과 손잡고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했고, 하나카드는 고객 패널 발대식을 진행했다.■ 신한금융그룹, 그룹 공동 오픈소스 활용 지원해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1일 주요 그룹사의 정보통신기술(ICT)·정보보호 실무자들이 개발에 참여한 ‘그룹 공동 오픈소스 활용 지원 포털’ 구축을 완료했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의 '성공 DNA'를 태국에 수출한다.현대백화점은 태국 대표 리테일그룹 시암 피왓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1958년 설립된 시암 피왓 그룹은 시암 파라곤, 시암 디스커버리, 시암 센터, 아이콘시암 등 쇼핑몰을 운영 중인 태국의 대표 유통 기업이다.이번 업무협약은 시암 피왓 그룹이 현대백화점에 러브콜을 보내며 시작됐다. 시암 피왓 그룹 임직원들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이 급속도로 성장해 전세계 오프라인 유통이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도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CJ올리브영의 뷰티 콘텐츠 플랫폼 ‘매거진’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붙잡으면서 누적 조회수가 1000만건을 돌파했다.올리브영은 ‘매거진’ 서비스의 누적 조회수가 출범 1년 만에 1070만건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1월 개설된 매거진은 올리브영 앱 내 콘텐츠 서비스다. 올리브영의 전문 에디터가 기획한 뷰티, 라이프스타일 관련 세련된 영상과 화보 등 콘텐츠로 제공하며 그간 230여편의 콘텐츠를 발행했다.매거진 서비스는 올리브영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2030 소비자가 단순한 정보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hy가 키즈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신제품 야쿠르트 팝핑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한다.hy는 분말형 건강기능식품 야쿠르트 팝핑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해 키즈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31일 밝혔다.팝핑 프로바이오틱스는 분말형 건강기능식품으로, HY2782를 비롯해 총 4종의 특허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HY2782는 hy 전 발효유 제품에 사용하는 주력 균주 중 하나다. 2022년 미국 식품의약국 자체 검증 GRAS(식품첨가 안전 물질) 및 신규 기능성 소재 등록을 통해 안정성을 인정받았고, 한 포당 30억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라도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이디야커피는 디카페인 에스프레소의 판매량이 지난해 1월 첫 출시 이후 12월까지 월 평균 10%의 꾸준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는 원두에 포함된 카페인이 90% 이상 제거된 제품으로,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이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는 남녀노소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커피를 찾는 트렌드가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LG생활건강이 ‘로켓배송’ 직거래를 재개하며 쿠팡과 다시 손잡았다. 쿠팡과 납품 갈등이 불거진 지 4년 9개월 만이다.LG생활건강은 그간 납품단가 관련 갈등을 겪으며 배송을 거래를 중단한 쿠팡과 로켓배송 직거래를 재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2019년 4월 말 납품이 중단된 지 약 4년 9개월만으로, LG생활건강 제품들은 이달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쿠팡에 입점할 예정이다.LG생활건강과 쿠팡의 납품 갈등은 2019년 6월 LG생활건강이 쿠팡을 유통업법과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면서 시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해태제과 구운감자가 SNS 화제의 타코 맛집인 ‘갓잇’과 만났다. 해태제과가 타코 전문점 갓잇과 협업해 구운감자 치폴레타코맛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구운감자 갓잇 에디션은 40만개를 생산해 한정 판매한다. 해태제과는 새롭고 이색적인 맛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MZ세대 인기 타코 맛집인 갓잇과 협업했다. 오독오독 씹히는 경쾌함과 구워 만든 담백함이 특징인 구운감자라 타코와 환상의 조합을 이뤘다는 설명이다.구운감자 치폴레타코맛은 갓잇의 베스트 메뉴인 포크 타코에 치폴레 소스를 얹은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올해 업계 최초 100주년과 더불어 대표 주류 제품인 ‘참이슬’과 ‘청정라거 테라’가 지난해를 대표하는 국내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겹경사를 누렸다.하이트진로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업체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참이슬이 11년 연속 주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2019년 출시한 테라는 맥주 부문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지난해 11월까지 누적 판매 390억병을 돌파해 업계 1위 자리
연차마다 걷기 여행을 하고자 합니다. 요즘 걷기 여행이 뜨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대충 둘러보고 돌아서는 관광은 남는 게 별로 없습니다. 모든 감각을 통해 직접 수집된 오감만이 유일하게 진정한 관광으로 여행자를 인도합니다. 길 위에서 게으르게 움직이며 풍경과 세상사를 느껴보고, 그 속에서 자신의 삶을 사유하고 재발견하고자 하는 여행자의 수요도 점차 늘어나는 중입니다. 천천히 구석구석 걷다 보면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여행이 주는 선물을 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해파랑길’은 우리나라 동서남북을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팝업스토어 열풍이 불면서 업종을 가리지 않고 많은 기업이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이런 팝업스토어 열풍은 식품 제조업체에도 불어왔다. 제주삼다수의 카페 삼다코지나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진로 두껍상회 팝업스토어처럼 식음료 제조사가 직접 플래그십 스토어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일이 늘었다.제조사는 소비자를 직접 만날 일이 적다. 주로 유통업체를 사이에 두고 소비자를 만나게 된다. 소비자와의 거리가 먼 셈이다. 고객 반응을 즉각 볼 수 없는 것도 뼈아프다. 하지만 팝업스토어 등 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쿠팡이 로켓럭셔리에서 에스티 로더 그룹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홀리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아한청년들은 다양한 가족친화제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현대홈쇼핑은 자체 딜커머스 유튜브 채널을 공식 론칭하면서 원 소스 멀티채널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호텔신라는 제주지역 소상공인을 돕는 대표 사회공헌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 식당 26호점을 오픈했다. 롯데면세점은 관광지에 위치한 음식점을 선정해 리브랜딩을 지원하는 상생협력 프로젝트 3기 사업을 마무리했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지난달 14일 오후 2시. 더현대 서울 ‘H빌리지’에 방문하기 위해 예약 페이지에 접속해 봤지만 헛수고였다. 유명 스타 콘서트를 예매할 때처럼 치열한 ‘티켓팅’을 방불케 한다. 화면 속 숫자(시계)가 바뀌기만을 기다리다 예매 오픈 시간에 맞춰 접속을 시도했지만, 화면에선 예약 페이지 대신 ‘준비된 수량이 모두 예약되었습니다’란 메시지만 남은 채였다.H빌리지는 더현대 서울이 3천300㎡(약 1000평) 규모로 구현한 크리스마스 마을 콘셉트의 체험 공간이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색다른 콘셉트로 체험 공간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LG생활건강은 최근 태국 수도 방콕에 뷰티 리추얼 브랜드 ‘임프린투’의 팝업 스토어를 열고 글로벌 고객과의 본격적인 만남을 시작했다. 임프린투가 해외 직영 오프라인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LG생활건강이 방콕에 '임프린투' 팝업 스토어를 열고 본격적인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임프린투는 고객이 모바일 앱에서 타투 도안을 선택하면 이를 그대로 신체나 사물에 구현할 수 있는 미니 포터블 타투 프린터다. 지난 5월 출시 이후 나만의 개성을 즉흥적으로 뽐내고 싶은 국내외 MZ세대들 사이에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연말이 가까워지며 제빵 업계가 크리스마스 시즌 준비에 한창이다. 올해는 특히 더 그렇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연말연시인만큼, 업계는 예년보다 늘어날 수요를 잡기 위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인증샷 문화가 널리 퍼지고 홈파티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은 조금 비싸더라도 색다른 케이크에 시선을 주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트러플과 샤또 디켐 와인을 사용한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를 30만원에 출시하며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단순히 디저트가 아닌 파티셰가 만드는 ‘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코웨이가 ESG(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기업혁신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LG생활건강은 일본 온라인 쇼핑몰에 화장품을 출시한 지 반년 만에 300%에 달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SPC 파스쿠찌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케이크 5종을 출시한다. 오뚜기는 기업 브랜딩 강화 및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를 이을 신제품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출시했다.■코웨이, 기업혁신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하이트진로가 홍콩 주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팝업 스토어를 열고, 영상으로 현장을 담아 소통 채널을 다각화한다.하이트진로는 지난 10월 홍콩에 선보인 ‘진로 테마 스토어’ 팝업 스토어 현장을 담은 유튜브 영상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팝업 스토어는 홍콩 MZ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 세대)와 접점 기회를 넓히고, 진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기획하게 됐다. 지난 10월부터 홍콩 최대 번화가에 위치한 코즈웨이베이에 오픈해 운영 중이다.진로 테마 스토어는 지난 두 달간 방문자수 약 2만명을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