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국내 음료 시장에서 차(茶)음료 수요가 늘고 있다. 지난달 식품산업통계정보의 마켓링크 자료에 따르면 지낸해 국내 액상 차 소매점 매출은 4159억원으로 전년대비 6.9% 증가했다. 2021년 3444억원, 2022년 3890억원 등 3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9.8%를 기록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디저트 선택 폭이 넓어지면서 중장년층에게 익숙한 음료였던 차가 대중화 된 것으로 풀이된다. 차 수요가 늘면서 시장 규모도 함께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차 음료와 잎 차, 티백, 액상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 파스쿠찌가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발렌타인 위스키와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데킬라 최상위 등급 브랜드 코모스를 공식 출시했다. 이랜드문화재단은 서울국제조각페스타에 참여한다. CJ온스타일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에날씬과 콘텐츠 마케팅 업무 제휴를 맺고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hy 내추럴플랜은 국제식음료품평회서 우수미각상을 수상했다. 교원 웰스는 공기청정기 신제품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파스쿠찌, 발렌타인 위스키와 컬래버 신메뉴 출시SPC 파스쿠찌가 밸런타인 시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라도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이디야커피는 디카페인 에스프레소의 판매량이 지난해 1월 첫 출시 이후 12월까지 월 평균 10%의 꾸준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는 원두에 포함된 카페인이 90% 이상 제거된 제품으로,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이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는 남녀노소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커피를 찾는 트렌드가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 쉐이크쉑이 여의도에 새 매장을 열고 여의도 지역 특성에서 영감받은 시그니처 디저트와 소비자를 찾아간다.SPC그룹 쉐이크쉑이 여의도IFC몰점을 개점했다고 12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2016년 7월 강남점을 시작으로 이번 여의도IFC몰점까지 국내에 총 27개 매장을 운영중이며, 한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쉐이크쉑 사업 운영권을 획득해 현재 싱가포르에 총 1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쉐이크쉑 여의도IFC몰점은 여의도 IFC몰 L1층에 314㎡, 총 124석의 규모로 도시적이면서도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연말이 가까워지며 제빵 업계가 크리스마스 시즌 준비에 한창이다. 올해는 특히 더 그렇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연말연시인만큼, 업계는 예년보다 늘어날 수요를 잡기 위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인증샷 문화가 널리 퍼지고 홈파티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은 조금 비싸더라도 색다른 케이크에 시선을 주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트러플과 샤또 디켐 와인을 사용한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를 30만원에 출시하며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단순히 디저트가 아닌 파티셰가 만드는 ‘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LG생활건강이 기능성 립케어 제품 ‘닥터멜머 어드밴스드 핑크 립세린’을 출시하고 인기 웹툰 ‘데뷔 못하면 죽는 병 걸림(데못죽)’과 협업한 굿즈 패키지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오설록은 연말 맞이 ‘시그니처 얼그레이’와 차·티푸드 신제품을 출시한다. 매일유업은 자선바자회를 열고 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다. 해태제과는 쿵야 레스토랑즈와 손잡고 한정판 구운스낵을 출시한다. 대상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중소콘텐츠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LG생활건강,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핑크 립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파리바게뜨가 연말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을 진행한다.SPC 파리바게뜨가 2023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잇츠 쇼 타임(It’s Show Time)’을 주제로 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제품을 공개하고, 23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올해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디자인을 케이크에 담았다.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으로 바삭한 타르트지에 바닐라 치즈크림과 딸기 콤포트를 곁들인 ‘윈터베리 타르트’,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모양으로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에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롯데웰푸드가 나뚜루 미니컵 제품에 제공되던 플라스틱 스푼을 나무로 변경한다. 플라스틱 사용량 연간 5톤 저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롯데웰푸드가 친환경 패키징 추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나뚜루 미니컵 제품에 제공되던 플라스틱 스푼 재질을 나무로 변경한다고 15일 밝혔다.나뚜루는 미니컵 제품에 대해 그간 제품 용기에 들어가던 플라스틱 스푼을 자작나무 스푼으로 교체하여 출시한다. 미니컵 제품은 녹차, 딸기, 바닐라, 초코, 피페리타민트초코, 넛츠크림위드에스프레소 6종이다.롯데웰푸드는 이번 플라스틱 저감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 파스쿠찌가 한국 론칭 21주년을 기념해 신제품을 출시한다. 매일홀딩스 상하농원은 단백질 브랜드 셀렉스와 '패밀리 요가데이'를 개최한다. 롯데웰푸드가 프랑스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와 협업해 가을 한정 제품을 선보인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해외 스테디셀러 에너지드링크 ‘정관장 활삼28’를 국내 출시한다. 오리온도 신제품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을 출시했다.◼파스쿠찌, 한국 론칭 21주년 기념 신제품 출시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브랜드 한국 론칭 21주년을 맞아 ‘땡스어라떼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이디야커피가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해 개발한 제품의 판매량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커피믹스, 컵커피, 페트(PET)커피의 누적 판매량이 각각 3억개, 5000만개, 500만개를 돌파하며 '삼위일체'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이디야커피는 2020년 출시한 ‘이디야 커피믹스’ 2종(스페셜 골드블렌드, 스페셜 모카블렌드)이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누적 판매량 3억 스틱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이디야 커피믹스는 이디야만의 노하우로 오랜 시간 한국인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커피믹스 시장에 새로운 트렌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여름마다 애플망고빙수로 2030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아온 서울신라호텔이 가을을 맞아 새 트렌드를 제시한다.서울신라호텔이 오는 4일부터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와 이와 어울리는 주류 조합 세트인 ‘빙스키(빙수+위스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은 맛있는 음식과 그에 어울리는 주류를 함께 즐기려는 수요에 따라 계절별 빙수와 그와 잘 어울리는 주류 조합의 세트를 출시하고 있다. 지난 여름에는 애플망고빙수와 와인과의 조합 ‘빙바인(빙수+와인)’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서울신라호텔이 출시하는 빙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요즘 ‘편저트(편의점+디저트)'가 핫하다. 특히 뉴미디어 콘텐츠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먹방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유행하는 신상품을 중심으로 한 디저트 후기 동영상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기사 작성 시점 기준 구독자 43만2000명을 보유한 유튜버 someandcook의 ‘비싼데 궁금한 편의점 디저트 3가지’ 쇼츠에서는 ‘데르뜨 매일우유 바닐라크림빵‘, ‘데르뜨 매일우유 크림치즈크림빵‘, ‘말차 찰떡꼬치’를 직접 먹어보고 평가하고 있는데, 조회수가 5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이같은 편저트 열풍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CJ온스타일이 상반기 결산 뷰티 어워즈를 개최한다. 오데어·딥디크·유쎄라딥샷 등을 구매하려 한다면 주목할 만하다. CJ온스타일은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TV와 모바일을 연계한 프로모션인 ‘상반기 결산 뷰티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상반기 인기 뷰티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고,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각종 인기 브랜드부터 명품 화장품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자랑한다. 먼저 프리미엄 비건 원료를 사용해 ‘승무원 미스트 세럼’으로 유명한 달바는 △달바 세럼 글로우 쿠션을 오는 21일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가 네이버 지식인의 산뜻한 초록 색깔을 제품 안에 넣으며 소비자들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배스킨라빈스는 네이버 질의응답(Q&A) 서비스 지식인 오픈 20주년을 기념해 협업 신제품 ‘미스터리 그린 쿠앤크’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미스터리 그린 쿠앤크는 네이버 지식인을 연상시키는 초록 색상의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오레오 쿠키를 더해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차가운 초록색과 대비되는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맛이 가득해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고,
[업다운뉴스 현진 기자] 국내 대표적인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이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다섯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으로, 미니언즈는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미니언즈’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린 캐릭터다. 노란 피부에 둥글고 귀여운 생김새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스페셜 패키지로 발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맹추위가 지속되는 날씨. 온몸은 두꺼운 외투로 꽁꽁 싸매면서도 한 손에는 얼음 가득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들고 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진풍경이다. 우리는 이들을 이름 하여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라 부른다. 최근 한 연예프로그램에 출연한 배우 김수미는 한겨울에도 아이스커피를 갖고 다닌다고 말하며 ‘얼죽아’임을 인증했다.몸에 열이 많은 체질 탓일까? 이렇듯 한겨울에도 아랑곳 않고 찬 음료 또는 찬 음식을 즐기는 이들이 있다. 특히 식품업계에서는 최근 들어 외부 활동 감소와 ‘집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업계가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사실 술은 애주가에겐 늘 무한 사랑을 받거니와 설이 다가오면 비음주자에게는 선물용으로 관심 받는다. 무엇보다 차례상 차림에 빠질 수 없는 대표 음식이다 보니 설 대목을 기대하는 주류회사들은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은근히 흥행을 노리고 있다.이번 설엔 어떤 술을 함께 하면 좋을까? 2022년 설을 맞아 술의 면면을 살펴봤다.■ 대통령의 마지막 술 ‘김포 문배주’대통령의 선택을 받은 술은 무엇일까.대통령 내외는 매년 설 추석 명절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30일 대상 청정원은 100% 통영 굴과 울진 대게를 넣은 '대게 굴소스'를 출시했다. 대웅제약은 서울에서 ‘나보타 에스테틱 심포지엄(NABOTA Aesthetic Symposium, NAS)’을 성료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다이어트 식품 판매 기업 쓰리케어코리아는 '콜라겐 마카롱'을 선보인다. 티몬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국내 레저 스포츠 이용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스티유니타스의 키즈스콜레는 생활 속 수학 놀이터 '더 그림책 매쓰'를 출간했다. 홈플러스는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26일 제너시스BBQ가 전라북도 장수군과 농특산물을 활용한 소비처 맞춤형 상용화 제품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스톤 베이크드 방식 적용한 피자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을 선보인다. 동서식품은 신제품 '포스트 팝콘 그래놀라'를 선보이고, 롯데제과 나뚜루는 친환경 프로젝트 '그린 컴 트루(Greens come true)’를 가동한다. ◆ BBQ, 전북 장수군과 농특산물 활용 제품개발 상생협약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국내 1위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Maxim KANU)'가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커피와 캠핑을 결합한 굿즈를 선보인다. 동서식품은 카누 발매 10주년을 맞이해 지난 14일부터 맥심 카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맥심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캠핑·피크닉 등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춰 기획됐다. 카누 제품을 구매 시 부여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