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CJ올리브영이 홍대 한복판에 K뷰티 랜드마크를 세웠다. 문화, 예술, 쇼핑 콘텐츠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홍대 거리를 찾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고객에게 K뷰티 트렌드를 전파하는 첨병이 되겠다는 목표다.CJ올리브영은 오프라인 체험 기능을 강화한 특화매장 ‘올리브영 홍대타운’을 26일 공식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올리브영 홍대타운은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영업면적 기준 총 300평으로 명동타운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매장이다. 홍대입구역 2호선 8번 출구로부터 걷고 싶은 거리로 이어지는 대로변에 위치해 외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제주개발공사와 F&F, 효성티앤씨가 손을 잡고 제주 해안가에 버려진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제주 리사이클 에디션’ 반팔 티셔츠를 출시한다.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9월 글로벌 패션 기업 F&F, 글로벌 화학섬유 기업 효성티앤씨와 ‘제주 해양 폐플라스틱 자원순환 시스템 확대’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맺고 리사이클 원사 제작 협업 및 패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했다고 16일 밝혔다.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제주개발공사는 제주 해안가 주변의 투명 PET병 등 폐플라스틱 수거를 담당하고, 이를 효성티앤씨가 리사이클 원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동서식품이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과 함께 협업 이벤트를 펼쳤다.동서식품은 지난 6, 7일 양일간 서울 한남동 맥심플랜트에서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엄보람 바리스타와 함께 '카누 원두커피 x 2023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발매한 카누 원두커피의 품질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여한 엄보람 바리스타는 2023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직접 생산한 커피로 우승을 차지한 바리스타다. 현재 브라질에서 스페셜티 커피 농장과 함께 커피 로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배우 차승원이 넷마블의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레이븐1’에 이어 ‘레이븐2’에서도 광고모델로 활약한다. 스마일게이트는 PC 온라인 리듬게임 ‘오디션’을 스토브 스토어에 정식 론칭했다.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PC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크래프톤은 인도 게임 개발사 작품인 ‘불릿 에코 인도’를 현지에서 소프트 론칭했다.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콘텐츠 형태로 정식 출시한다.■ 넷마블, ‘레이븐2’ 광고 모델로 배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행복한재단이 제과제빵 전문가를 꿈꾸는 아동·청소년을 지원한다. NS홈쇼핑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후원한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서울애화학교에서 청년 마음 테라피를 진행했다. 오뚜기는 어도비코리아와 협업해 생성형AI 활용 굿즈 디자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상 종가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2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SPC,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 모집SPC가 제과제빵 진로를 찾는 아동·청소년을 지원한다. SPC행복한재단은 사단법인 부스러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컬리와 데브시스터즈가 협업한 ‘쿠키런: 마녀의 성’ 신작 론칭 프로모션에 하루 평균 1만500여명이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며 컬리 상품을 든 캐릭터 쿠키가 매진을 눈앞에 두는 등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컬리는 ‘쿠키런’ 신작 론칭 프로모션 진행 4일만에 진행 4일 만에 방문객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모바일 퍼즐 어드벤처 게임 ‘쿠키런’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6일까지 열리는 이번 프로모션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출석체크 이벤트를 시작으로 한정판 틴케이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넷마블이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야구게임 '마구마구 모바일'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이용자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서바이벌 슈팅 게임 '펍지: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개발 로드맵을 발표하며 주요 개발 방향성으로 ‘라이브 서비스 고도화’ 및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시했다.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의 게임 플랫폼 '퍼플'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다. 스마일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컴투스가 9일 서울에서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본선을 개최한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원작을 계승해 개발하고 있는 리메이크 프로젝트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이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을 예약 판매함에 따라 국내 게임 유저들도 글로벌 히트작 ‘데이브 더 다이버’를 닌텐도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 유저들의 달리기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테일즈컵 채널을 개설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는 글로벌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와 IP(지식재산권) 컬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효성티앤씨가 국내 최대 섬유산업 전시회에 참여해 기능성·친환경 섬유 알리기에 나선다.효성티앤씨는 ‘2024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에서 국내 1위 애슬레저 브랜드인 젝시믹스와의 컬래버레이션 패션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PID는 국내 최대 섬유산업 전시회로, 오는 13일부터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효성티앤씨는 지난해 11월 소취 기능을 가진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프레시’를 젝시믹스에 단독 공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첫 협업 제품인 양말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크레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 커피앳웍스가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한 스프링 블렌드를 출시한다. 이랜드 로이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한정 기프트세트를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버터 프렌치토스트를 출시하고 브런치 메뉴를 강화한다. 동원F&B는 삼성전자와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를 출시한다. 도미노피자는 야외 피자 배달 서비스 도미노스팟을 확대 운영한다.■SPC 커피앳웍스, 봄맞이 스프링블렌드 출시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8일 스프링 블렌드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프링 블렌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교원 빨간펜이 신학기를 맞아 동아제약과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교원 빨간펜은 신학기를 맞이해 동아제약과 협업해 양사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컬래버레이션 굿즈 기부 및 판매 활동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3월 한달 간 교원 빨간펜 스마트 학습지 아이캔두 무료 체험 고객을 대상으로 박카스맛 젤리 2종을 제공하며, 양사 SNS를 통해 이를 홍보할 예정이다. 박카스맛 젤리는 자양강장제 박카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젤리로,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아 전 연령이 먹을 수 있다.오는 5월에는 빨간펜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동원산업이 한국거래소 2023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와 기술단기는 2024년 9급 공무원 시험 합격을 예측하는 ‘풀서비스’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오리온은 귀리를 활용한 오트 다이제를 출시했다. hy의 부모님 케어 서비스 ‘효사랑·안부 캠페인’의 지난해 신규 구독자가 3000명을 넘겼다. 골프존카운티는 20번째 골프장 '골프존카운티 더 골프'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동원산업, 2023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동원산업이 한국거래소가 발표하는 ‘2023년 유가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격투가 음원 ‘질풍가도’ 수익금을 청각장애인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했다.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격투가X질풍가도‘ 음원 수익금 2600만원을 ‘사랑의달팽이’에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사랑의달팽이는 청각장애인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를 지원해 소리를 찾아주고, 소리를 듣게 된 아이들의 사회 적응 지원과 대중들의 인식개선 교육을 수행하는 사회복지단체다.기부금은 사랑의달팽이를 통해 취약계층 청각장애 아동 인공와우(인공달팽이관) 외부 장치 교체비 및 언어 재활 치료비에 사용될 예정이다.검은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이디야커피와 블루 아카이브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펼친다.이디야커피는 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4주간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브랜드 컬래버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이디야커피 기존 고객은 물론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 유저를 대상으로 보다 다양하고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이날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컬래버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캐릭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배달의민족 전용 핸드팩 사이즈를 선보인다. 이랜드 로엠은 봄 맞이 시그니처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 톤워크는 인공지능(AI) 기반 맞춤 파운데이션 비건 200+를 리뉴얼 출시했다. 아성다이소는 ‘홈카페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태제과는 오비맥주와 손잡고 한정판 스낵 2종을 선보인다. bhc그룹 BSR 봉사단은 불법 전단지 제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배스킨라빈스, 배달의민족 전용 핸드팩 출시SPC 배스킨라빈스가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배민 주문 전용 패키지 사각사각팩을 출시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 파스쿠찌가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발렌타인 위스키와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데킬라 최상위 등급 브랜드 코모스를 공식 출시했다. 이랜드문화재단은 서울국제조각페스타에 참여한다. CJ온스타일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에날씬과 콘텐츠 마케팅 업무 제휴를 맺고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hy 내추럴플랜은 국제식음료품평회서 우수미각상을 수상했다. 교원 웰스는 공기청정기 신제품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파스쿠찌, 발렌타인 위스키와 컬래버 신메뉴 출시SPC 파스쿠찌가 밸런타인 시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더 위쳐 3)'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톱10 안에 들며 역주행했다.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10주년을 맞아 실시한 CD 프로젝트 레드 더 위쳐 3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로 전 세계 앱 마켓에서 높은 성적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서머너즈 워는 지난달 31일 안제이 사프콥스키의 인기 소설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전설적 오픈 월드 역할수행게임(RPG) 더 위쳐 3와 협업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특히 미니 게임 '궨트'와 게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애니메이션 제작사 아이코닉스와 협업해 캐릭터 ‘잔망루피’ 아이템을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에픽세븐’은 신규 월광 영웅인 ‘용왕 사륜’을 업데이트했다.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메이플스토리M’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올해 시리즈를 앞두고 다양한 오프 시즌 이벤트를 준비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잔망루피 캐릭터 아이템 출시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애니메이션 제작사 아이코닉스의 인기 캐릭터 ‘잔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아모레퍼시픽 ‘비레디’가 첫 스킨케어 라인 출시를 기념해 컬래버레이션 팝업을 진행한다.아모레퍼시픽 비레디는 카페 아우프글렛과 협업해 프레스 더 리셋 버튼을 테마로 팝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우프글렛은 패션, 사진 등 다양한 문화 요소를 접목한 카페 공간과 특색 있는 디저트를 선보이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브랜드이다.이번 협업은 비레디의 첫 스킨케어 라인 시카페인 트러블 리셋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외부 극으로 예민해진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시카페인 트러블 리셋 제품과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롯데건설이 운영 중인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30만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롯데건설은 운영 중인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30만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조회수도 2400만회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오케롯캐’의 구독자 성장률은 49%로 같은 기간 건설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롯데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아파트 분양시장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해 눈길을 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