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푸본현대생명은 본사 대회의실에서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각각 열고 이재원 대표이사 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이재원 대표이사는 3연임하게 됐다. 푸본현대생명은 이재원 대표이사의 임기는 15일부터 3년이라고 14일 밝혔다. 이재원 대표이사는 지난달 24일 푸본현대생명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차기 최고경영자(대표이사) 후보로 추천됐다. 임원추천위원회가 내놓은 이재원 대표이사 추천 사유는 "금융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회사의 비전을 공유하며, 회사의 공익성 및 건전 경영에 기여할 수 있는 경영인"이라는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최고의 웹사이트와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ICT 어워드 코리아 2021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다양한 분야 가운데 특히 금융사들의 수상이 두드러졌다. 해당 어워즈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통신기술 분야 시상식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네이버, 카카오 등 여러 기관과 학회 및 기업이 후원한다.먼저 우리은행은 기업고객 전용 모바일 앱인 우리WON기업이 커뮤니케이션 분야 통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고객별 맞춤형 메인화면과 비대면 대출 서비스 제공, 중소기업 고객을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대형 보험사들의 가계 부동산담보대출이 가파르게 불어나고 있다. 금융권 일각에서는 은행의 대출심사 강화로 고배를 마신 차주들이 보험사로 몰렸고, 플랫폼 비즈니스 발달의 영향으로 보험사 대출상품들이 타금융에 비해 조건이 나쁘지 않다고 인지한 차주들이 늘어난 것으로 예상했다.아울러 주택 및 전세 가격 상승세가 지속됨에 따라 주택자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당분간 이런 현상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13일 삼성생명 관계자에 따르면 삼성생명의 1분기 가계 부동산담보대출채권 잔액은 21조3300억원으로 전년 동기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동양생명이 다음달부터 실손의료보험(실손보험) 판매를 중단한다고 밝히면서 생명보험사 가운데 5곳(삼성생명·한화생명·교보생명·NH농협생명·흥국생명)만 4세대 실손보험 판매한다. 이러한 배경에는 실손보험의 적자구조가 자리하고 있으며, 중·소형 보험사들은 재무적 부담을 안고 보험을 판매하기가 힘들어 대형 보험사들 위주로 판매가 진행된다. 이에 보험업계 일각에서는 향후 빅3(삼성생명·한화생명·교보생명)를 제외하고 모든 생보사들이 판매를 중단할 것으로 예상했다.24일 동양생명은 다음달 도입 예정인 4세대 실손 보험을
[업다운뉴스 백성요, 이선영 기자] 현대카드가 법인영업팀 해체 수순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한때 전국 주요 거점 도시에 법인영업사무소를 둘 정도로 적극적인 영업을 해 왔던 현대카드는 꾸준히 규모를 축소해 현재는 서울 영등포점 1곳만 남았다. 이마저도 4월 문을 닫을 예정이다. 지난해 말 49명이었던 법인영업팀은 현재 6명 규모로 줄었다.이 과정에서 현대카드는 위촉계약직인 법인영업직원의 수수료를 일방적으로 줄였다. 감소폭이 사실상 75%에 달한다. 급여가 25% 수준으로 줄어드는 셈이다. 이를 받아들이지 못한 직원들은 울며 겨자 먹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현대카드가 초강도 인력 감축에 나선다. 감축될 인원이 무려 400명이라는 얘기들이 흘러나올 정도다.이러한 큰 규모의 인력 감축은 현대카드의 실적부진과 무관하지 않다는 게 업계의 일반적인 해석이다. 특히 최근에 정태영 부회장이 이끄는 현대라이프생명(현 푸본현대생명)이 6년간 적자를 면치 못해 결국 매각됐고, 현대카드의 상반기 실적은 지난해보다 40% 급감했다.실적 부진으로 인한 정태영 부회장에 대한 책임론이 확산되는 가운데 현대카드의 대규모 인적 감축이 추진되면서 정 부회장이 실적 개선을 위해 인적 카드를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 광경“왜 이렇게 자주 바뀌는 것이지.”목동에 사는 50대 주부 김 모씨는 자신이 가입한 한 A 생명보험사 설계사의 “담당이 바뀌었다”는 갑작스런 인사 전화를 받고 고개를 갸웃했다. 2001년 종신 보험에 가입했는데 그동안 담당자가 바뀌었다며 벌써 서너 차례 전화가 왔기 때문이다. 담당 설계사가 너무 자주 바뀌는 것에 대해 내심 불안한 마음을 감출 길이 없었다. AIA·푸르덴셜생명·라이나생명 등 10곳에 이르는 생명보험사들이 고객센터를 1군데 이하로 운영, 고객들의 불편을 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