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황교안 "대한민국, 알바천국 됐다"…文정부 일자리정책 작심비판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9.03.1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취업자가 26만여명 늘었다는 고용 동향과 관련해 “대한민국이 알바천국이 됐다. 이 정권의 일자리 사기극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고 문재인 정부에 대한 비판 수위를 높였다.

황교안 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와 좌파독재저지특별위원회 모두발언 등을 통해 “이 정권이 일자리에 쓴 돈이 무려 54조원인데 도대체 이 막대한 돈을 어디에 쓰고 참담한 고용성적표를 받았는지 철저히 따지겠다”면서 “세금으로 아르바이트를 만들 능력밖에 없는 무능한 정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감한 규제개혁으로 기업이 뛸 수 있도록 만들고 노동시장 개혁으로 귀족노조의 기득권을 깨는 것만이 고용 참사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이라고 주장했다.

'대한민국은 알바천국이 됐다'고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비판한 한국당 황교안 대표.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대표는 감사원이 전날 내놓은 청와대 업무추진비 감사 결과와 관련해서도 쓴소리를 이어갔다. 그는 이번 감사가 ‘면죄부 감사’였다고 주장하면서 “감사원은 지난 정권에서 임명한 KBS 이사를 감사하며 김밥 2500원까지 문제 삼은 바 있다. 2년 동안 법인카드 300여만원을 부당 사용했다고 사퇴시켰는데 그때의 잣대와 지금의 잣대가 왜 이렇게 다른지 묻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영부인의 친구라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에 대해서는 수많은 비리가 언론에 폭로됐는데도 제대로 수사가 되지 않고 있다”면서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구속시켰다고 판사를 기소하고 환경부 블랙리스트가 나왔는데도 체크리스트라고 해괴한 변명만 늘어놓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고 입까지 틀어막는 권위주의 정권 시절의 공포‧독재정치가 사회 곳곳에서 되살아났다”며 “방송사 기자들과 경영진들을 물갈이하고 하루 종일 정권 입맛에 맞는 방송만 내보내고 있는 것도 전형적인 독재권력 행태다. 이러고도 민주정권이라고 할 수 있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여야4당이 패스트트랙을 추진하고 있는 선거제 개혁과 관련해 “국회의원 숫자를 많지 않게 유지하고 내가 직접 뽑은 분들이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는 게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