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관광, 2019년 특별 전세선 '코스타 세레나호' 인천항 출항…총 3회 운항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9.04.29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롯데관광개발(롯데관광)이 개항하는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 개장에 맞춰 롯데관광 크루즈 전세선이 첫 출항을 하게 됐다. 10년째 전세선을 운영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롯데관광은 글로벌 대형 크루즈 선사인 코스타 크루즈(Costa Cruise)와 전세선 운항 계약을 맺고 터미널 개항일에 맞춰 전세선을 준비했다.

롯데관광은 지난 26일 올해 특별 전세선이자 11만4000톤급의 코스타 세레나(Costa Serena)호가 인천 크루즈 터미널을 모항으로 출항했다고 밝혔다. 인천 크루즈 터미널은 수도권 최초의 크루즈 전용 터미널로 세계에서 가장 큰 22만5000톤급 크루즈선도 수용할 수 있다.

2019년 특별 전세선 '코스타 세레나호'가 인천항에서 첫 출항한다고 밝힌 롯데관광. [사진=롯데관광 제공]

출항식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 크루즈 관계 부처와 롯데관광개발 관계자 및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관광 백현 대표이사는 출항식에서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 개장에 맞춰 저희 롯데관광 크루즈 전세선이 출항할 수 있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롯데관광은 10년간 한 번도 쉬지 않고 인천항, 부산항, 속초항 등 국내를 모항으로 하는 크루즈 전세선을 꾸준히 운항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관광의 코스타 세레나호는 개항일인 지난 26일, 인천-상해-후쿠오카-부산을 기항하는 1항차를 시작으로 총 3회 운항한다. 2항차는 내달 1일 부산에서 출항해 속초-블라디보스토크-사카이미나토-속초, 다음달 6일 출항하는 3항차는 속초-블라디보스토크-오타루-아오모리-부산 노선으로 운항한다. 총 17일간 8000명가량의 승객을 태우고 운항할 예정이다.

롯데관광은 승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크루즈 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 선내 한국어 인솔자 및 기항지 가이드, 한국어 서비스, 한국인을 위한 맞춤형 식단 등을 제공하여 외국어에 대한 어려움 없이 크루즈에서 쉴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