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쓰오일, 달리는 응급실 '닥터-카' 후원금 1억원 전달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4.3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에쓰오일이 닥터-카의 운영을 돕기 위해 1억원을 후원했다.

에쓰오일(S-OIL)은 30일 중증 외상환자의 생존율 향상을 위해 닥터-카 운영 후원금 1억원을 울산시에 전달했다고 이날 밝혔다. 울산시, 울산대학교병원도 S-OIL과 함께 운영비 지원에 상호 협력함에 따라 닥터-카 운영의 안정적 기반이 마련됐다.

왼쪽부터 울산대학교병원 정융기 병원장, 울산광역시 송철호 시장, 에쓰오일 박봉수 사장. [사진=에쓰오일 제공]

닥터-카는 재난·교통사고 등 중증외상환자 발생 시 전문 의료진이 골든타임 이내에 현장에 출동하여 처치·전문의약품 투여·이송 등을 신속하게 시행해 예방 가능한 사망률을 감소시키고, 특히 구급차 내에서 환자를 처치하면서 병원으로 이동할 수 있어 ‘달리는 응급실’로 불린다.

박봉수 에쓰오일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급을 다투는 중증외상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는 닥터-카 운영을 후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에쓰오일은 기업 시민으로서 울산지역사회와 밀착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이외에도 공장이 소재한 울산에서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기 위한 ‘지역사회 지킴이’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07년 지역 기업 최초로 에쓰오일 울산복지재단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복지 시설 및 단체 후원, 농민 지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