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정청, 청년정책 방향 잡았다..."총괄 콘트롤타워 수립, 靑청년담당직제 신설 "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19.05.0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부처별로 쪼개진 청년 정책을 총괄하고 조정할 콘트롤타워를 만들겠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당·정·청 협의회를 열고 청년 정책을 총괄하고 조정할 컨트롤타워를 수립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민주당은 청년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청년기본법도 야당과 협의해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중장기적 청년정책 로드맵' 논의를 위한 당정청 협의회에서 "청와대에 청년담당 직제를 신설하고 중앙정부 차원에서 일자리·주거·복지 등 청년정책을 총괄하고 조정하는 시스템도 갖추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야당과 협의해 청년기본법을 조속히 국회에서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당·정·청 협의회를 열고 청년 정책을 총괄하고 조정할 컨트롤타워를 수립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당·정·청 협의회를 열고 청년 정책을 총괄하고 조정할 컨트롤타워를 수립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홍 원내대표는 “청년 문제는 2030세대만의 문제는 아니다. 대한민국과 우리 사회 모든 미래에 대한 문제다. 청년이 불행하고 고달프면 우리 사회 미래가 어두울 수밖에 없다”며 “청년 정책이 결코 1회성 이벤트로 끝나선 안 된다”고 지속가능한 청년정책의 방향성을 강조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정책 수요자인 청년의 시각에서 관련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이 직접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통로를 마련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선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은 “청와대에 청년 문제를 담당할 청년정책관실을 신설하려 한다”며 “청년정책관실은 청년 제반 정책을 기획하고 청년세대와 다양하고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