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름 앞두고 다이어터들이 주목한 음료 키워드는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5.0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올해 초 성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균형 잡힌 몸매와 건강을 위한 운동'이 반드시 이루고 싶은 목표 1위를 차지했다. 꾸준한 운동과 함께 몸매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음료를 섭취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을 다량 함유한 열대 과일 음료를 판매하고 나섰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몸매 관리에 나선 소비자들을 위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 주는 F.I.T(Fiber, Ingredient, Tropical) 음료 등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카-콜라의 건강기능식품 음료 ‘태양의 신체건강 W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인 12.7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식사 후 텁텁한 맛을 없엘 수 있는 제품으로 알려졌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된 음료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지방, 탄수화물이 체내에 빠르게 흡수돼 혈당을 높이고 비만을 초래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코카-콜라 ‘태양의 신체건강 W’, 코카-콜라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 정식품 ‘리얼월넛’, GS25 ‘퀴노아미숫가루우유’, 한국야쿠르트 ‘그레인 레시피’, 연세우유 ‘가볍다두유’, 대상웰라이프 ‘노니&트로피컬 스무디’, 올즙 ‘올바른 노니주스100’, 한국맥널티 ‘깔라만시 에이드’, 엘제이드 ‘깔라만시 주스’
코카-콜라 ‘태양의 신체건강 W’, 코카-콜라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 정식품 ‘리얼월넛’, GS25 ‘퀴노아미숫가루우유’, 한국야쿠르트 ‘그레인 레시피’, 연세우유 ‘가볍다두유’, 대상웰라이프 ‘노니&트로피컬 스무디’, 올즙 ‘올바른 노니주스100’, 한국맥널티 ‘깔라만시 에이드’, 엘제이드 ‘깔라만시 주스’ [사진=코카-콜라, GS25, 올즙, 한국야쿠르트 제공]

특히 태양의 신체건강 W 난소화성말토넥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혈중 중성 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다.

체중감량을 위해 무리한 절식을 시도할 경우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신체의 탄력이 떨어지고 건강까지 해칠 수 있다. 이에 유통업계 관계자는 관계자는 "코카-콜라의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은 캘리포니아산 아몬드의 영양소와 비타민E 등을 함께 담아 영양 간식이나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손색 없으며, 정식품 리얼시리즈의 ‘리얼 월넛’또한 비타민E 1일치를 함유한 제품으로, 호두를 통째로 갈아 넣어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GS25는 음료를 통해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 GS25에서 지난달 출시한 PB상품 ‘퀴노아미숫가루우유’는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주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된 퀴노아 분말을 첨가했다. 이외에도 한국야쿠르트는 귀리, 렌틸콩, 이집트콩 등 고단백질 곡물과 식물성 원료만 사용하여 비건인증을 받은 음료 타입의 간편 대용식 ‘그레인 레시피’를 출시해 다이어터들에게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한다.

아울러 다양한 효능을 가진 열대 과일이 몸매 관리와 건강을 위한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열대식물 노니는 지방간, 내장지방 억제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에 대상웰라이프는 노니 착즙액에 패션후르츠를 넣어 상큼한 맛 더한 ‘노니&트로피컬 스무디’를 출시했으며, 올즙은 노니 원액 100%의 ‘올바른 노니주스 100’을 선보였다. 노니 특유의 향을 최소화해 온 가족이 마실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