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모레퍼시픽, 한부모가족 경제적 자립 돕는 '희망가게' 창업주 모집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5.0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 사업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은 창업을 꿈꾸는 한부모 여성을 도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소액 신용대출'(마이크로크레디트) 사업 '희망가게' 창업주를 오는 6월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의 2차 창업주를 오는 6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희망가게는 창업을 희망하는 한부모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소액 신용대출 사업으로 국내의 민간 주도 마이크로 크레디트 사업 중 ‘저소득 한부모 여성 가장’을 지원하는 유일한 전국 단위 사업으로 알려졌다.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의 2차 창업주를 오는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의 2차 창업주를 오는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이러한 소액 신용대출 사업은 아모레퍼시픽 창업자인 서성환 선대회장 가족이 2003년 유산을 기부하면서 시작됐다. 지난해까지 전국에 366개 희망가게가 개설됐다. 현재까지 창업주 자녀를 포함한 한부모 가족 구성원 1022명의 자립을 지원했다.

공모를 통해 선발되면 보증금을 포함해 창업자금 최대 4000만원이 연 1% 금리로 제공된다. 이자는 다른 여성 가장의 자립을 돕는 창업 지원금으로 적립되고 상환 기간은 8년이다. 전문가 컨설팅과 기술교육, 법률지원, 건강검진 등 지원금도 받을 수 있다.

맏자녀 기준 25세 이하(1995년 1월1일 출생 이후) 자녀를 양육하는 한 부모 여성이면서 구체적 창업계획이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별도의 담보와 보증이 필요 없고, 신청자 신용등급과도 무관하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또는 희망가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시 별도의 담보, 보증을 요구하지 않으며, 신용 등급도 무관하다. 최종 창업 대상자는 업종별 전문가들의 맞춤형 컨설팅은 물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개인기술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해 기준 희망가게 창업주들의 대출금 상환율은 83%에 달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