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법인 98억원 채무 벗어난 다날 "하반기 실적 증가 기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7.0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다날이 지난해 영국 모바일 전자결제 PG기업 보쿠(BOKU)에 매각한 미국법인 대상 98억4895만원(850만달러) 규모의 채무 보증을 해소했다고 밝혔다. 다날은 기존 사업이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면서 채무자의 상환부담을 제거했다고 설명했다.

다날(대표 최병우)은 지난해 영국 모바일 전자결제 PG기업 보쿠에 매각한 미국법인의 채무 보증을 해소했다고 1일 공시했다. 이로써 다날은 98억원 규모의 채무 보증을 해소하고 보쿠의 주식 463만1648주를 추가로 취득하게 된다.

다날은 지난해 영국 모바일 전자결제 PG기업 보쿠(BOKU)에 매각한 미국법인 대상 98억4895만원(850만달러) 규모의 채무 보증을 해소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다날 제공]
다날은 지난해 영국 모바일 전자결제 PG기업 보쿠(BOKU)에 매각한 미국법인 대상 98억4895만원(850만달러) 규모의 채무 보증을 해소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다날 제공]

다날 관계자는 “지난해 매각한 미국법인에 대한 채무가 완벽하게 해소됐다”며 “다날 기존 사업이 현재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휴대폰결제 금액도 7월부터 60만원으로 상향 조정되며, PC 온라인게임 월 결제 한도도 폐지되는 등 하반기 실적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다날의 페이코인(PCI)도 현재 하루 거래액이 1억원을 돌파하는 등 암호화폐 결제서비스도 성장세가 뚜렷하다”며 “지속적으로 페이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확대하는 등 암호화폐 결제시장을 확장해 매출 다변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채무자의 상환부담에서 벗어난 다날은 결제사업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결제서비스 등 다날의 주력사업에 집중해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