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라열풍 동참한 롯데제과 '도리토스 마라맛' 출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7.0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롯데제과가 최근 식품업계에 불고 있는 ‘마라맛’ 열풍을 스낵에 적용한 ‘도리토스 마라맛’을 선보였다. 그간 다양한 마라맛 제품이 시장에 출시됐으나 스낵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제과는 도리토스 마라맛을 시장에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새로운 스낵 출시로 도리토스는 ‘도리토스 갈비천왕 치킨맛’, ‘도리토스 나쵸치즈맛’ 등 총 3종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롯데제과는 도리토스 마라맛을 시장에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는 도리토스 마라맛을 시장에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마라는 마비를 뜻하는 마(麻)와 매운맛을 의미하는 라(辣)가 합쳐진 단어로 입 안이 얼얼할 정도로 매우면서 알싸한 맛을 내는 향신료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제과는 작년부터 자체 트렌드 분석 시스템 '엘시아(LCIA: Lotte Confectionery Intelligence Advisor)'를 통해 마라맛의 인기에 주목해왔다. 엘시아 분석을 통해 마라맛이 안주 키워드와 높은 적합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파악, 대표적인 맥주 안주 스낵인 도리토스에 적용키로 했다.

롯데제과는 마라의 특톡한 맛을 표현하기 위해 시즈닝 개발에 1년여의 연구 기간을 거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지난해 도리토스는 치킨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갈비천왕 치킨맛’을 출시했다. 롯데제과는 1인 가구 증가에 발맞춰 맥주 안주로 스낵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맥주 안주로 어울리는 스낵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