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탐앤탐스 내부고발자, ‘보복성 소송’과 ‘위증교사' 의혹 제기...그 진실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7.0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탐앤탐스 김도균 대표의 비리 의혹을 제기한 전 직원이 사측으로부터 보복성 소송을 당했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와 함께 탐앤탐스 측이 소송 과정에서 전 직원이 유죄를 받게 하려고 위증을 교사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3일 MBN 보도에 따르면 탐앤탐스 김도균 대표의 비리 의혹을 폭로한 전 간부 황모씨는 회사로부터 보복성 소송에 시달렸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MBN은 탐앤탐스 측이 소송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황씨의 유죄를 이끌어내기 위해 위증을 교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전했다.

3일 MBN 보도에 따르면 탐앤탐스 김도균 대표의 비리 의혹을 폭로한 전 간부 황모씨는 회사로부터 보복성 소송에 시달렸다고 주장했다. [사진=MBN 화면 갈무리]
3일 MBN 보도에 따르면 탐앤탐스 김도균 대표의 비리 의혹을 폭로한 전 간부 황모씨는 회사로부터 보복성 소송에 시달렸다고 주장했다. [사진=MBN 화면 갈무리]

황씨는 2015년 탐앤탐스 내부 비리 의혹을 검찰에 고발한 뒤 사측으로부터 맞고소를 당했다. 탐앤탐스 측은 2015년 황씨가 직원들에게 허위로 휴일 근무 신청서를 작성해 휴일수당을 챙기도록 했고, 김도균 대표이사 등 임직원 내부이메일 계정 비밀번호를 알아내기 위해 해킹을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황씨는 MBN과 인터뷰를 통해 이 과정에서 탐앤탐스 측의 위증교사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황씨는 당시 대표의 측근이자 이사였던 A씨가 당시 황씨의 부하직원에게 '휴일근무수당 부정수급 등 위법행위를 황씨가 지시했다고 진술하라'는 내용의 메일을 보냈다고 말했다.

당시 부하직원의 법정 진술 등을 바탕으로 황씨는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 5월 23일 대법원은 사기 및 정보통신망침해 등 교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황씨에 대해 무죄를 확정했다. 재판부는 "(황씨로부터)지시를 받았다고 하는 부하직원들 증언을 일부 믿기 어렵고 검찰이 제출한 나머지 증거만으로 범죄 사실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판결의 이유를 설명했다.

업다운뉴스는 황씨의 대한 ‘보복성 소송 및 위증교사 의혹’에 대한 탐앤탐스 측의 입장을 듣기 위해 수차례 연락을 시도했지만 연결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