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을기업과 상생 나선 G마켓·옥션...'우수마을기업 특별판매전' 개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7.0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행정안전부 인증 마을기업의 제품판매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이베이코리아는 8월부터 120개 마을기업 제품이 온라인 오픈마켓인 G마켓과 옥션에 입점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베이코리아는 5일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와 마을기업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학홍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관, 정경열 (주)이베이코리아 이사, 김대형 한국마을기업중앙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베이코리아는 5일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와 마을기업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는 5일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와 마을기업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는 마을기업 상품의 온라인 경쟁력을 높이고 판매를 도와주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우수한 마을기업 상품이 온라인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전략 수립, 판매와 배송, 고객관리 등의 모든 과정에 전문기관(티밸류랩, 리프)의 맞춤형 자문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테스트마케팅 차원에서 7월5일부터 7월26일까지 3주간 G마켓과 옥션에서 40개 마을기업 상품을 대상으로 우수마을기업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우수마을기업 특별판매전에서는  ‘부산 미(美)더덕’, ‘새싹보리 곡물라떼’, ‘간편식 컵누룽지’ 등 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농수축산물과 농산가공품, 생활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김학홍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관은 “마을기업은 그동안 공공성과 기업성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서 마을 주민들과 함께 마을을 살리는 효자역할을 톡톡히 해왔다”면서 “정부는 마을기업의 우수한 상품들이 새로운 경제 환경 속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등 적극 노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