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S홈쇼핑, '정보보호의 날' 행사 진행..."임직원 보안의식 제고할 것"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7.1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NS홈쇼핑이 임직원들의 보안의식 강화를 위해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NS정보보호의 날'로 정하고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NS홈쇼핑은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NS정보보호의 날'로 정했다고 10일 밝혔다. NS정보보호의 날은 대규모 사이버 공격에 의한 기업의 피해 사례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전자상거래를 영위하는 NS홈쇼핑의 정보보호 문화 정착을 위해 제정했다.

NS홈쇼핑은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NS정보보호의 날'로 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NS정보보호의 날'로 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이를 위해 NS홈쇼핑은 지난 3일부터 교육과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가장 먼저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사이버침해 동향 및 사고사례’와 ‘정보보안에 대한 이해 및 보안수칙’ 등을 교육했다.

3일부터 19일까지 회사 곳곳에 포스터와 팻말을 비치하고 정보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간동안 PC보안 점검 및 개인정보 관리 현황을 파악하고, 각 직무 별로 업무 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을 찾고 보완할 예정이다.

아울러 임직원들의 적극적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정보보안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커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NS홈쇼핑 도상철 총괄사장은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정보통신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제정한 정보보호의 날을 NS에도 도입했다“며 “정보 침해 및 유출 사고는 기업에 치명적인 위기를 불러올 수 있는 만큼, 임직원의 보안의식 제고와 정보보호 자율준수 문화 정착을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