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면세점, 부산 청년기업 데모데이 개최..."청년기업과 지역 상생 목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7.11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롯데면세점은 '롯데면세점 청년기업& 지역 상생 프로젝트 in 부산' 데모데이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롯데면세점을 비롯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등 부산 지역 주요 기관 및 부산 관광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4월에 선발된 부산지역 청년기업 10개팀 사업 설명을 진행했다.

데모데이는 청년기업의 네트워킹 확장과 추가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청년 기업은 이날 사업 개요 발표 및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했으며, 행사장 내 홍보부스를 마련해 각 업체별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롯데면세점은 10일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롯데호텔부산에서 청년기업 데모데이를 열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10일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롯데호텔부산에서 청년기업 데모데이를 열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는 롯데면세점이 지역 관광산업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롯데엑셀러레이터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청년 기업 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3월부터 부산지역 관광산업 유관 청년기업을 모집해 약 2주에 걸친 심사 끝에 최종 10개 청년기업을 선정했다. 이후 각 기업에 최대 4000만원 규모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 중심의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했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 부문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기업이 부산 지역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지역 관광 분야 청년 기업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