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홈쇼핑, 콘텐츠형 모바일 생방송 확대 운영... 쿸방·랜선뷰티·같이살래? 등 론칭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2.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쿸방', '랜선뷰티', '같이살래?' 등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연이어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할 방침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상에서 유명한 크리에이터들이 각 분야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이나 자신이 추천하는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며, 직접 시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쿸방', '랜선뷰티', '같이살래?' 등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연이어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최근 밀레니얼 세대들의 소통 방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쇼핑을 결합한 형식으로, 2030세대 고객 확보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1월 파일럿(시범) 기간 동안 방문자 수가 4만 명을 기록했으며, 정규 편성 이후에는 2배 증가했다. 이에 편성도 심야 시간대에서 오전, 오후 주요 프라임 시간대, 주 2회로 편성을 확대한다.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쿸방’은 요리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으로, 이달 25일에는 ‘유가네닭갈비’, ‘올반’ 등 가정간편식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입소문 난 뷰티 상품을 선별해 연출법까지 알려 주는 ‘랜선뷰티는 매주 월, 수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된다. 

26일에는 건조해 지기 쉬운 봄을 맞아 바디 보습 전문 브랜드 ‘세타필’ 로션, 크림 등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되는 리빙 전문 프로그램 ‘같이살래?’에서는 코로나19 이슈로 이달 28일, 건강식품을 분석해 고객들에게 상세하게 소개한다. 

진호 롯데홈쇼핑 DT(Digital Transformation)부문장은 "모바일 쇼핑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차별화 상품뿐만 아니라 획기적인 영상 콘텐츠가 고객들의 체류 시간을 늘어나게 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생방송은 단순 상품 판매가 아닌 재미와 소통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