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자사주 매입하며 주가부양 독려...주요 경영진 동참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20.03.1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등 우리금융 경영진들이 자사주 매입에 나서며 주가부양과 주주친화 강화 정책에 대한 의지를 나타났다. 

우리금융그룹은 최근 손태승 회장, 이원덕 부사장, 박경훈 부사장, 신명혁 부사장, 정석영 전무 등 경영진들이 자사주(우리금융지주 주식) 총 1만 1782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겸 우리은행장도 5000주를 매입해 총 7만 3127주의 자사주를 보유하게 됐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사진=업다운뉴스DB]

최근 코로나19사태가 전 세계로 확산되는 가운데, 美연준이 긴급회의까지 개최하며 기준금리를 인하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주식시장의 변동성은 확대되고 있어 국내 주가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 관계자들은 코로나19 사태의 글로벌 확산 추이에 따라 주식시장이 당분간 큰 변동성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이번 우리금융지주 경영진들의 자사주 매입 동참을 더욱 주목하고 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미중 무역분쟁 지속 및 금리하락 등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도 경상기준 사상 최대실적 달성과 더불어, 성공적인 비은행 M&A 등을 통해 지주 설립 원년 그룹체제를 공고히 하며 미래성장의 초석을 다졌다. 또한, 2019년 결산 배당금으로 전년 대비 50원 증가한 1주당 700원의 역대 최고 수준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이는 이익을 주주에게 환원하겠다는 강화된 주주친화 정책의 결과라는 평가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손태승 회장과 경영진들의 이번 자사주 매입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국내외 경제 전반에 대한 우려에도 우리금융이 올 한해 견실한 펀더멘탈(Fundamental)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최근 금융주를 둘러싼 우려가 과도하다는 메시지를 대내외 천명하게 된 것”이라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연초 계획됐던 일정이 순연 중이나, 사태가 진정되면 적극적으로 국내외 IR 행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