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넥슨 야심작 '피파모바일' 6월 10일 정식 출시…CBT 피드백 적극 수용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5.14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넥슨의 차기 기대작 'EA 스포츠 피파 모바일'이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또한 베일에 쌓여있던 다양한 게임 정보도 공개됐다.

넥슨은 14일 신규 모바일게임 '피파 모바일'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김용대 넥슨 피파퍼블리싱그룹장과 유휘동 EA코리아 대표가 무대에 올라 게임 특징과 서비스 계획을 소개했다.

피파 모바일은 모바일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축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실제 축구 선수 라이선스가 반영돼 더욱 사실적인 축구를 즐길 수 있다. 시즌 제도가 없어서 한번 보유한 선수는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넥슨이 14일 '피파 모바일'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피파 모바일'은 다음달 10일 정식출시된다. [사진=넥슨 제공]

이와 함께 수비보다 공격을 선호하는 이용자 취향에 맞춰 역습, 일대일 상황 등 실시간으로 공격만 할 수 있는 ‘공격모드’,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기용하고 전략적인 포메이션을 설정해 플레이하는 ‘시뮬레이션 리그’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이어 지난달에 진행한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 결과와 개선점을 공개하고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캠페인 난이도, 매칭 시스템 등 전반적인 게임 밸런스를 조절하고, 시뮬레이션 리그,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피파 모바일'은 다음달 10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이날부터 사전 등록에 돌입했다. 사전 등록 보상으로 인게임 재화 ‘500 FV’, '이강인 선수카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신청자가 많이 모일수록 단계별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이날 온라인 쇼케이스 현장에는 '피파 모바일' 공식 홍보모델 손흥민(토트넘)이 영상으로 깜짝 등장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손흥민은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피파 모바일'의 홍보모델이 돼 기쁘다”며 “정식 출시까지 많은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