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수부지'에서 '지성'까지 공략하는 피부 타입별 제품 봇물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5.16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킨푸드·앰플엔·에뛰드·라네즈...피부 타입 맞춘 스킨케어
- 수부지 피부 위한 저자극 약산성 케어
- 피지 분비 많은 지성 피부엔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수분 충전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피부 온도 상승으로 수분은 증발하고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쉬운 5월이다. 겉은 번들, 속은 건조한 봄철이면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는 유분 대비 부족한 수분으로 인한 얼굴 당김, 홍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지성 피부 타입 역시 피지가 과잉 분비되면서 노폐물이 모공을 막게 되고 뾰루지와 블랙헤드 등 트러블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 이를 막기 위해선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키는 동시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공급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코스메틱 브랜드들이 앞다퉈 저자극 성분을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나선 만큼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제품을 파악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푸드마스크 5종' [사진=스킨푸드 제공]
'푸드마스크 5종' [사진=스킨푸드 제공]

◆ 스킨푸드 '푸드마스크 5종'...샤워 프루프 텍스처로 간편하게 홈케어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푸드마스크 5종을 선보였다. 라벤더, 살구, 페어민트, 딸기슈가, 허니슈가 5종으로 푸드 원료의 효능에 따라 개개인의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샤워 프루프 텍스처로 피부에 밀착돼 흘러내리지 않고 양치 혹은 샤워 중 5분을 알차게 활용하는 홈케어가 가능하고 여러 개의 제품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라벤더 푸드 마스크는 마스크 착용으로 달아오른 피부 진정을 도와주며, 프랑스산 라벤더수와 라벤더원물이 그대로 담겨있어 은은한 향으로 마음까지 진정시켜준다. 페어민트 푸드마스크는 여름철 라벤더 푸드마스크와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은 제품으로, 서양배와 민트 성분이 부드럽게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

살구 푸드마스크는 트러블 진정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피부 진정을 도와주는 칼라민, 과잉 피지와 피부 노폐물 제거를 돕는 카올린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를 깨끗하고 진정된 피부 바탕으로 만들어준다. 아카시아꿀과 뉴질랜드산 마누카꿀이 함유된 허니슈가 푸드마스크는 꿀과 블랙슈가가 피부 보습을 도와 매끄러운 영양감을 선사한다.

앰플엔 '히알루론샷 라이트 젤 크림' [사진=코리아나화장품 제공]
앰플엔 '히알루론샷 라이트 젤 크림' [사진=코리아나화장품 제공]

◆ 앰플엔 '히알루론샷 라이트 젤 크림'...수부지 피부 위한 저자극 약산성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수부지 피부를 위한 저자극 약산성 젤 크림 '히알루론샷 라이트 젤 크림'을 출시했다. 크기가 다른 7가지 히알루론산 성분과 수분을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워터마그넷 성분을 함유해 여러 가지 스킨케어로도 금세 수분이 부족한 피부에 깊은 수분 충전을 도와준다.

유분을 잡아주는 성분이 피부의 번들거림을 케어해주며 라이트한 질감의 젤 텍스처가 수분은 채워주고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마스크 착용에도 끈적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가 좋아하는 약산성 수분 젤 크림으로 푸른색을 띠는 블루카밍 콤플렉스와 판테놀, 알란토인이 함유돼 외부환경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 준다.

'뉴 피지쏙 라인'  [사진=에뛰드 제공]
'뉴 피지쏙 라인' [사진=에뛰드 제공]

◆ 에뛰드 '뉴 피지쏙 라인'...오랜 시간 보송한 피부결 유지

에뛰드는 지성과 복합성의 피부 고민에 맞춘 베이스 제품 '뉴 피지쏙 4종'을 선보였다. '피지쏙 파우더'는 가볍고 투명한 미세 파우더로 화사하면서도 끼임없이 오랜시간 보송함을 유지시켜준다. '피지쏙 포어 프라이머'는 모공과 요철을 깔끔하게 커버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제품이다.

'피지쏙 T존 베이스'는 T존과 같이 피지가 과잉 분비되는 곳에 유분 방지막을 형성해준다. '피지쏙 팩트'는 피지와 유분만을 잡아주는 미네랄 파우더로 건조함 없이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킨다.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 [사진=라네즈 제공]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 [사진=라네즈 제공]

◆ 라네즈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크림 블렌딩 기술로 남성 피부 고민 해결

수분·보습 브랜드 라네즈는 남자 올인원 스킨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2018년 출시 이후 3주 만에 10만 개 판매를 돌파한 라네즈의 베스트셀러 ‘크림 스킨’과 같은 라인이다. 라네즈만의 ‘크림 블렌딩 기술(Cream Blending Technology)’을 적용해 고점도 크림을 스킨 한 통에 녹여낸 것이 특징으로 수분 부족에 피지량이 많은 남성에게 적합하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리지만 스킨만으로도 크림을 바른 것처럼 높은 보습력을 느낄 수 있고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피부 결이 거칠거나 건성 피부로 각질이 잘 생기는 남성 고객들도 스킨 하나로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또 피지 조절 효능이 있는 어성초의 효능성분을 알코올에 우려내 얻은 추출물 ‘어성초 팅크처’를 함유해 과다 분비된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고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한다. PEG 계면활성제, 합성색소, 향료 등을 첨가하지 않은 순한 처방으로 면도 등의 외부 자극으로 인해 연약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