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은행 인도본부, 뭄바이증권거래소와 환위험관리 웹세미나 개최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6.0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신한은행 인도본부가 인도 뭄바이증권거래소와 협업으로 환율대응전략 웹세미나를 실시했다.

신한은행 인도본부는 인도 뭄바이증권거래소와 공동으로 환위험관리를 위한 웹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은행 인도본부는 지난달 두 차례에 걸쳐 신한은행 인도본부 거래 고객 대상으로 웹세미나를 연데 이어, 이번 웹세미나는 뭄바이증권거래소와 협업해 대상을 일반기업고객에까지 확대했다.

신한은행 인도본부가 뭄바이증권거래소와 공동으로 웹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세미나는 신한은행 인도본부 직원이 수출입기업 담당자를 위한 환율대응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1시간동안 진행됐다. 인도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봉쇄령이 지속되고 있으며, 중앙은행 정책금리 인하 등으로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어 외화자금거래가 많은 기업담당자를 위해 이번 세미나가 마련됐다.

신한은행 인도본부는 한국계 은행 최초로 실시간 송금 시스템을 적용한 모바일 뱅킹을 선보였고, 기업 및 리테일 자산의 현지화를 안정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또한 글로벌 트레이딩 센터를 운영, 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운용하고 외환시장 전망 자료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인도본부 관계자는 “기존 인도 공공기관의 환율전망 세미나는 대형 외국계 투자은행이 주를 이뤘으나 이번 웹세미나 협업을 통해 신한은행 인도본부의 인지도 제고와 대고객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비대면 채널을 이용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