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증상 없는 일반시민 대상으로 코로나19 무료 ‘선제검사’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20.06.0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상이 없더라도 선제검사를 원하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검사를 진행한다.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산발적 감염을 막기 위한 서울시의 고강도 대책으로 풀이된다.

서울시는 8일부터 일반시민에 대해서도 공개모집을 통해 선제검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상이 없더라도 선제검사를 원하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검사를 진행한다.  [사진=서울시 홈페이지 갈무리]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상이 없더라도 선제검사를 원하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검사를 진행한다. [사진=서울시 홈페이지 갈무리]

검사받고자 희망하는 시민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시가 대상자를 선정, 시립병원 7곳을 직접 방문해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도록 한다.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시립병원은 서울의료원, 은평병원, 서남병원, 보라매병원, 동부병원, 서북병원, 어린이병원이다.

검사는 코로나19 증상 유무와 감염 발생 장소의 방문 이력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검사는 ‘풀링(Pooling) 기법’으로 검사는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풀링 기법은 각각의 검체를 채취한 뒤 5~10명의 검체를 취합해 한 번에 유전자증폭(PCR)을 취하는 방식이다. 음성이 나오면 5~10명 모두 음성으로 판단할 수 있고, 양성이 나오면 5~10명에 대해 개별검사를 진행한다.

시는 풀링 기법이 특정집단의 감염여부를 빠르게 진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가 코로나19 무료검사를 결정한 것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무증상자를 비롯해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산발적 감염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7개 시립병원에서 일주일간 최대 1000명 정도 검사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