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7 18:35 (월)
하나은행, 중국인 유학생 대상 '알리페이 등록금 수납' 서비스
하나은행, 중국인 유학생 대상 '알리페이 등록금 수납' 서비스
  • 강한결 기자
  • 승인 2020.06.0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하나은행이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이 개발한 온라인 금융·결제 서비스 알리페이와 연계해 중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등록금 수납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알리페이와 제휴해 국내 대학교에 재학중인 중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등록금 수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알리페이 등록금 수납 서비스'는 알리페이 사용자가 알리페이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등록금 고지서 상의 하나은행 가상계좌번호만 입력하면, 등록금 수납 가능 대학교 여부 및 등록금이 즉시 확인돼 중국 위안화로 납부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하나은행이 중국인 유학생 대상으로 '알리페이 등록금 수납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기존에 중국인 유학생들은 한국 대학교 등록금 납부를 위해 자국에서 비싼 수수료를 내고 송금하거나, 국내로 송금을 받아 대학교에 직접 납부해야하는 불편도 있었지만 '알리페이 등록금 수납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간단하게 등록금 납부가 가능해졌다.

하나은행은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올 2학기부터는 실시간 환율 서비스를 제공하여 납부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현재 며칠이 걸리는 대학교 입금 기간을 납부 후 다음날에 입금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 수납 서비스를 통해 해외 유학생들의 수납 편의를 높이고, 유학생들을 유치한 대학교 등도 수납금액 오류 없이 정확한 송금을 받을 수 있게 된 사례"라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한국 금융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