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디프랜드, 요실금 완화 안마의자 만든다..."전호준 비뇨의학과 전문의 영입"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6.15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바디프랜드가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안마의자, 요실금 완화용 안마의자 개발에 나선다.

바디프랜드의 메디컬R&D센터(센터장 조수현/정형외과 전문의)는 전호준 비뇨의학과 전문의를 영입해 본격적인 비뇨기 전문 안마의자 개발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전호준 메디컬R&D센터 실장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전호준 메디컬R&D센터 실장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이번에 영입한 전호준 실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같은 병원에서 비뇨의학과 전공의 및 전문의 과정을 마쳤다. 이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비뇨의학과 전공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전립성비대증, 과민성방광, 요실금 등 배뇨장애 분야를 중점으로 다양한 진료와 연구활동을 해온 인재다.

전 실장은 향후 비뇨기 질환의 개선을 돕는 골반저근 운동(케겔 운동, 골반 밑 골반저근의 수축과 이완을 일정 시간 동안 반복하면서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운동)을 안마의자에 구현하고, 회음부 근육 단련을 위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비뇨의학과 분야 R&D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이미 바디프랜드에 축적된 마사지 기술과 자신의 역량을 더해 요실금, 과민성방광 등을 완화할 수 있는 안마의자, 전립선 강화는 물론 전립선 암 예방까지 가능한 획기적인 헬스케어 로봇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전 실장은 "비뇨기 질병 특성 상 부끄러움, 두려움 등 심리적 부담감으로 병원에 찾지 않는 환자들이 많다. 비뇨의학과 의사로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안마의자와 같은 메디컬 디바이스를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전해 도움이 되고 싶었다"라며 "앞으로 바디프랜드에서 타 분야 의료진과의 협업을 통해 ‘건강수명 10년 연장’ 프로젝트 실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장(정형외과 전문의)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비대면 진료’와 관련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호준 실장과 함께 숨기기 쉬운 비뇨기 건강을 집 안 안마의자에서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