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J올리브영, 임직원 200여명과 친환경 파우치 만들기 봉사활동... "클린뷰티 가치 나눠요"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8.1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클린뷰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CJ올리브영이 친환경 가치 전파를 위한 특별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CJ올리브영은 10일부터 본사 임직원 200여 명과 함께 ‘친환경 업사이클 파우치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친환경 업사이클링 파우치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는 CJ올리브영 임직원의 모습. [사진=CJ올리브영 제공]
친환경 업사이클링 파우치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는 CJ올리브영 임직원의 모습. [사진=CJ올리브영 제공]

이번 봉사활동은 CJ올리브영이 지난 6월부터 전개중인 ‘올리브영 클린뷰티’ 캠페인의 공감대를 확대하고, 클린뷰티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친환경’ 활동을 임직원들과 함께 실천하고자 기획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재택 봉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CJ올리브영은 봉사 참여를 희망하는 임직원들에게 ‘친환경 업사이클 파우치’를 제작할 수 있는 DIY키트를 배부했다. 업사이클(Up-cycle)은 개선한다는 의미의 업그레이드(Upgrade)와 재활용(Recycle)의 합성어로, 자투리 천 조각을 활용한 원단에 직접 자수를 놓아 파우치를 제작한다.

완성된 파우치는 ‘올리브영 클린뷰티’로 선정된 바 있는 대표 인기 제품인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선로션’과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약산성 클렌징폼’과 함께 오는 27일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에 기탁, 추후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 전달될 예정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지구에게 좀 더 다정해지자’는 ‘올리브영 클린뷰티’의 핵심 가치를 보다 진정성 있게 전파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올리브영은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응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가능한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올리브영은 6월부터 유해 의심 성분을 배제하고 친환경 또는 동물 보호를 실천하고 있는 브랜드와 상품에 '올리브영 클린뷰티' 엠블럼을 부여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은 8월 한 달간 △라운드어라운드 △라운드랩 △아비브 △비플레인 등 올리브영 클린뷰티 브랜드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는 올리브영 클린뷰티 기획전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