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 국내외로 활약하며 말 산업 발전 이끌 학생 승마선수 모집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8.2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한국마사회가 장차 국내외로 활약하며 말 산업 발전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승마선수단’의 신규선수를 모집한다.

한국마사회는 초급과정(중학생), 중급과정(고등학생), 고급과정(대학생)에서 총 4명 이내로 선발하며 희망자는 오는 9월 5일 18시까지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마사회가 말 산업 발전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승마선수단’의 신규선수를 모집한다. 사진은 렛츠런파크 유소년 승마단 훈련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학생 승마선수단은 현재 초급과정(중학생) 5명, 중급과정(고등학생) 1명, 고급과정(대학생) 3명으로 운영하고 있다. 선수단에게는 말 관리, 전문 기승술, 관련이론교육 등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지원되며, 승마대회 출전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학생 승마선수모집은 각 과정별로 지원 자격 요건이 조금씩 차이가 있다. 초급과정은 중학교에 재학 중이면서 6∼4등급의 기승능력인증 자격을 소지한 사람이 대상이다. 중급과정은 고등학교 대상으로 E-Class 이상 경기 성적이 필요하다. 고급과정은 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C-Class 이상 경기 성적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접수 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선발하게 된다. 서류접수에 필요한 제출서류 등 자세한 공모 안내는 호스피아 및 대한승마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한국마사회 승마지원부에 유선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