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웅제약, 나보타 웹세미나 개최.. 통증 감소 시술 노하우 공유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9.0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활동이 활발한 가운데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디지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대웅제약은 지난 3일 국내 미용성형분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나보타 라이브세미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약 1200명의 의료진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3일 개최된 나보타 웹세미나에서 홍영호 유드림의원 원장이 ‘보툴리눔 톡신 시술에 효과적인 통증 감소 시술 노하우’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3일 개최된 나보타 웹세미나에서 홍영호 유드림의원 원장이 ‘보툴리눔 톡신 시술에 효과적인 통증 감소 시술 노하우’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활동에 제약을 겪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올해부터 매월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나보타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의를 맡은 홍영호 유드림의원 원장은 ‘보툴리눔 톡신 시술에 효과적인 통증 감소 시술 노하우’를 주제로 보툴리눔 톡신 시술 시 환자들이 느끼는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여러 처치 방법과 실제 환자들의 통증 완화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통증으로 인해 시술이 어려울 수 있는 손발 다한증 시술의 노하우를 기초부터 강의했다.

홍 원장은 강의를 통해 “실제 의료 현장에서는 대기 시간과 환자의 상황에 따라 통증 감소를 위한 처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는데 보툴리눔 톡신 시술 시 통증 감소는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시술 만족도와 지속적인 시술 여부를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요인”이라고 밝혔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많은 활동들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나보타 라이브세미나’를 통해 많은 의료진들이 나보타를 활용한 다양한 시술법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료 전문가들에게 나보타의 제품 정보, 시술법, 최신 지견 등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해 의료진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