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렌터카, 장기렌터카 고객용 앱 서비스 '스마트케어' 출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1.0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SK렌터카가 장기렌터카 고객의 차량관리 시간과 비용 줄이고, 안전한 운전 생활을 돕기 위한 앱 서비스를 선보인다.

SK렌터카는 고객 차량의 주행 정보를 기반으로 차량 운행과 관리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 '스마트케어'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SK렌터카 스마트케어 모바일 앱 화면 [사진=SK렌터카 제공]
SK렌터카 스마트케어 모바일 앱 화면 [사진=SK렌터카 제공]

스마트케어는 SK장기렌터카 고객에게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 앱으로 렌터카 계약 정보, 정비 등 차량 관리, 안전/경제운전 안내 및 방문 세차 등 제휴 서비스까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차량에 설치된 전용 IoT단말기(OBDII : On Board Diagnosis)를 통해 차량 상태, 주행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커넥티드 기술로 고객 편의를 돕고, 안전 운전, 연비 운전 습관을 유도해 사고 예방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기업은 스마트케어를 통해 렌털 후 차량관리에 드는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낮추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문 정비 서비스 △소모품 교환 시기 안내 △차량 유지비 종합 리포트 △사고 접수 △주/정차 단속 구역 안내 △주차 중 충격 알림 △주차장 안내 △차량 위치 인근 협력 정비 업체 안내 △방문 세차 등 자동차 생활 전반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한다. 향후 과태료 조회 서비스도 제공 예정.

SK렌터카는 스마트케어 서비스를 11월 신규 계약 고객 및 차량 출고 고객부터 시범 적용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전체 고객 대상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마트케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1월 한달 간 신규 가입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스마트케어는 SK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슬기로운 운전 생활을 제공하는 가이드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향후 고객 편의를 돕는 다양한 서비스와 사회적 가치 제고를 도모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