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마스크 일상화에 트러블 급증...컨디션 맞춤 스킨케어 제품 주목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1.2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인비·샤르벨라·라벨영·닥터지·닥터바이오·토니모리...손상된 피부장벽 개선
- 피부 속에 스며들어 속건조 방어
- 악건성부터 민감성 피부까지
- 피부 진정과 보습 특허 성분 함유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한동안 잠잠하던 미세먼지가 겨울이 되면서 기승을 부리고 있다. 카드뮴·납·비소 같은 유해 중금속이 함유된 미세먼지는 피지와 함께 얼굴에 흡착해 여드름, 뾰루지, 피부염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이를 막기 위해 마스크 착용까지 일상화되면서 피부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최악의 피부 컨디션을 개선할 리밸런스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다만, 자신의 피부 타입이나 특정 연령대에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속 유수분 균형이 무너지면서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고 싶다면 적재적소의 맞춤형 스킨케어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 [사진=정관장 동인비 제공]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 [사진=정관장 동인비 제공]

◆ 정관장 동인비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홍삼콜라겐'과 '24K 퓨어골드' 함유

정관장 홍삼화장품 브랜드 동인비는 인텐시브 안티에이징 제품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를 선보였다.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는 정관장 홍삼에서 유래한 독자적 스킨케어 성분 홍삼콜라겐과 24K 퓨어골드를 동인비만의 탄력케어 비법으로 진하게 담아낸 제품. 영양감이 느껴지는 쫀쫀한 앰플 텍스처가 특징이다.

동인비 대표 프리미엄 에센스 '진 에센스'에 담긴 홍삼콜라겐 5배가 함유돼 인텐시브 케어가 가능하다.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는 총 4병으로 구성돼 1주에 한 병씩 사용하면 볼, 눈가, 입가 부위 리프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비타C 앰플' [사진=샤르벨라 제공]
'비타C 앰플' [사진=샤르벨라 제공]

◆ 샤르벨라 '비타C 앰플'...고농축 순수 비타민C로 피부 활성화 

자연 원료를 사용하는 뷰티 브랜드 샤르벨라는 '비타C 앰플'을 출시했다. 고농축 순수 비타민C가 함유된 샤르벨라 비타C앰플에는 샤르벨라가 오랜 연구 끝에 찾아낸 '2중 안정화 공법'이 활용됐다. 양이온성 물질과 음이온성 물질을 통해 비타민C를 1차 안정화하며, 카페익산 유도체를 사용해 안정화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샤르벨라에 따르면 비타C 앰플에는 순수 비타민C 아스코빅애씨드와 글루타치온이 함유돼 있다. 피부 톤관리는 물론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갈변 현상을 막기 위해 2중 안정화 공법을 채택했다. 샤르벨라는 앰플을 투명한 용기에 담아 내용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쇼킹허니타이거크림(꿀먹은호랑이)' [사진=라벨영 제공]
'쇼킹허니타이거크림(꿀먹은호랑이)' [사진=라벨영 제공]

◆ 라벨영 '쇼킹허니타이거크림(꿀먹은호랑이)'...호랑이풀 성분과 꿀 추출물 담아

라벨영은 '쇼킹허니타이거크림(꿀먹은호랑이)'을 선보였다.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병풀추출물과 보습에 효과적인 꿀 추출물을 최적의 비율인 77%로 배합, 예민한 피부가 공통으로 지닌 속건조를 잡아주고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꿀먹은호랑이는 호랑이풀이라고도 불리는 병풀의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과 보습에 탁월한 꿀 추출물을 최적의 비율로 맞춰 문제성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수분 에센셜 크림. 병풀 성분이 피부 결점에 파고들어 증상을 케어 해주고, 쫀쫀한 꿀 성분이 피부 속에 스며들어 속건조를 강력하게 방어한다는 설명이다.

꿀먹은호랑이는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하고 민감한 문제성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피부 진정과 보습 특허 성분을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 [사진=닥터지 제공]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프로비타민D 성분 담아 피부 기초 체력 강화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자극받은 피부를 개선하는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을 선보인다. 마스크 착용이나 찬바람, 히터 등 각종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진정 개선 크림이다. 

피부 진정에 뛰어난 5-시카와 5초 카밍 허브 콤플렉스를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는 프로비타민D 성분을 담아 피부 기초 체력을 강화한다. 특히 피부 장벽을 지지하는 성분 ‘인필라그린 액티브 콤플렉스’를 캡슐에 넣어 유효 성분 전달력을 높였다. 롤링을 통해 녹아든 캡슐 속 핵심 성분이 피부에 전달하면서 약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준다는 설명이다. 

'닥터바이오 티타이드 크림' [사진=닥터바이오 제공]
'닥터바이오 티타이드 크림' [사진=닥터바이오 제공]

◆ 닥터바이오 '닥터바이오 티타이드 크림'...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 사용 가능

패밀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바이오는 손상된 피부장벽의 집중 케어를 돕는 '닥터바이오 티타이드 크림'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닥터바이오의 베스트셀러 바디크림 '에코 모이스처 크림'에 이어 보습·보습지속력을 업그레이드해 건조한 유아 베이비부터 악건성, 민감성 성인까지 전 연령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높은 보습력과 함께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하는 등 안전성을 높였다.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는 보습을 부여하고 손상된 피부장벽을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한편, 녹차수와 시어버터 성분이 건조해진 피부에 강력한 보습 효과를 지원한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 [사진=토니모리 제공]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 [사진=토니모리 제공]

◆ 토니모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 에센스와 크림의 영양감 한 번에

토니모리가 대용량 가성비템으로 유명한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을 출시했다. 3가지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가 함유돼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모찌처럼 촉촉하고 영양감 있게 가꾸어주는 제품이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수분을 가득 품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세라마이드는 영양과 피부 수분이 증발되지 않게 잡아주어 겨울철 건성 피부에 적합하다. 찹쌀떡처럼 쫀쫀하고 부드러운 유백색 제형으로 에센스와 크림의 영양감을 한 번에 담았다. 오랜 시간 유지되는 깊은 수분감은 겨울철 메마른 피부를 탱탱하고 촉촉하게 유지해줄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