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석탄공사, 갑질근절 및 예방활동 등 2개 분야 3개 과제 ‘동반성장 우수사례’ 채택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1.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지역사회 및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석탄공사가 제안한 사례들이 ‘동반성장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대한석탄공사는 2020년에 추진한 주요업무 중 갑질근절 및 예방활동 등 2개 분야 3개 과제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로부터 ‘2020 공공기관 동반성장 우수사례’ 로 선정 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석탄공사가 추진중인 과제가 ‘2020 공공기관 동반성장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사진=대한석탄공사 제공]

동반성장 우수사례는 중기부가 동반성장 평가 대상 기관인 58개 공공기관의 주요 업무 중 타 기관에 비해서 우수한 실적을 채택해 공유하기 위해서 매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채택된 사례는 ‘창의 선도적 동반성장활동 분야’에서 △침체된 탄광도시 산업자산에서 캐내는 새로운 사회적 가치 △비대면 플랫폼 구축 및 활용을 통한 갑질근절 및 예방활동 등 2개 과제가 선정됐다.

석탄공사는 도계광업소 자재창고 등을 활용해 지역커뮤니티 공간 조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장성광업소 제2수갱 시설에 인접한 토지를 매각해 복합 문화플랫폼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매 분기 계약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고객만족도(갑질)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직원들의 갑질 예방의식 및 상생문화에 대한 인식을 더욱 높이기 위해 그 결과를 비대면 플랫폼에 공개하고 있다.

유정배 사장은 “이번 우수사례 선정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과제 발굴로 지역사회 및 협력업체와 함께 성장하는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