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아무리 씻어도 건조하지 않게...'핸드 케어 라인' 주목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2.2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애경산업·러쉬·브이코스메틱·대상 100LABS·록시땅...핸드 케어 제품 선봬
- 피부 건조함 걱정없이 깨끗하게 
- 자연유래 성분이 민감한 손 피부에 보습막 형성
- 임상 테스트 거쳐 항균효과 99.9% 검증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감염병 여파로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이들이 하루에도 수차례 손을 씼는다. 그러나 지나치게 손을 자주 씼거나 뜨거운 물, 강한 세정제를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질 수 있다. 

피부는 콜레스테롤과 세라미드를 비롯한 다양한 성분들이 세포들을 함께 묶어 장벽하고 있는데, 세정제로 손을 씼어내면 유분을 포함하고 있는 보습막이 벗겨진다. 이로 인해 또 다른 피부 고민이 생기는 것을 해소하기 위해 코스메틱 업계는 '순하고 건강한 핸드 케어'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바세린 핸드워시' [사진=애경산업 제공]
'바세린 핸드워시' [사진=애경산업 제공]

◆ 애경산업 '바세린 핸드워시'... 보습 관리 및 수분 손실 방지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패밀리 토탈 바디케어 브랜드 바세린은 건조해진 손의 보습 케어를 위한 '바세린 핸드워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보습 성분인 바세린 모이스처 3 컴플렉스를 함유하고 있어 보습 관리 및 수분 손실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바세린 모이스처 3 컴플렉스는 고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 비타민E, 히알루론산을 함유했다. 특히 단백질 성분인 케라틴을 담아 거칠어진 손과 손톱에 영양을 공급하여 촉촉하고 부드러운 케어가 가능하며, 꿀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한 손에 수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준다.

'핸드케어 키트 3종' [사진=러쉬 제공]
'핸드케어 키트 3종' [사진=러쉬 제공]

◆ 러쉬 '핸드케어 키트 3종'...손 세정부터 보습, 향기까지 한 번에

러쉬는 손 세정부터 보습, 향기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을 담은 ‘핸드케어 키트’ 3종을 선보였다. 핸드케어 키트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디스커버리 키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세 가지 향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제품으로 구성했다. 

건조한 손끝에 촉촉함을 가득 채워줄 핸드케어 키트와 함께 나를 위한 부드러운 습관을 시작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핸드케어 키트 3종은 ‘클린 앤드 스위트’ ‘클린 앤드 캄’ ‘클린 앤드 프레쉬 애즈’다.

특히 클린 앤드 스위트는 이름처럼 달콤한 향기의 제품을 담았다. 꿀의 촉촉함이 느껴지는 보디 솝 ‘허니 아이 워시드 더 키즈’와 따뜻한 우유 한 잔이 떠오르는 보디 솝 ‘밀키 바’,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건조한 손에 보습을 전하는 핸드 크림 ‘헬핑 핸즈’, 쉐어 버터와 코코아 버터로 촉촉함을 전하는 고체 핸드 세럼 ‘타이즈 핸즈’로 구성했다.

'브이 아로마틱 핸드 라인 2종' [사진=브이코스메틱 제공]
'브이 아로마틱 핸드 라인 2종' [사진=브이코스메틱 제공]

◆ 브이코스메틱 '브이 아로마틱 핸드 라인 2종'...독자 핵심성분 '코어텍틴' 포함

에이치디아이지의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 브이코스메틱은 핸드 라인 '브이 아로마틱 핸드워시&핸드크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긴장감 해소에 도움을 주는 만다린오렌지껍질오일, 상쾌하고 그윽한 나무 향의 아틀라스시다껍질오일,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라벤더오일, 상큼한 로즈마리잎오일 등이 함유돼 있다.

브이 아로마틱 핸드워시는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오염물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해준다. 약산성 포뮬러로 잦은 손 세정에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다. 부드러운 크림 제형인 브이 아로마틱 핸드크림은 빠른 흡수력으로 산뜻하면서도 벨벳 같은 감촉을 느낄 수 있으며, 오랫동안 보습감을 부여한다. 또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시어버터 등이 함유돼 있어 손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전달하고 마카다미아씨오일과 코코넛야자오일이 피부 보호막을 생성한다.

'누리프 핸드크림' [사진=대상 100LABS 제공]
'누리프 핸드크림' [사진=대상 100LABS 제공]

◆ 대상 100LABS '누리프 핸드크림'...99.9% 항균효과 검증

대상그룹의 일공공랩스가 3번째 프로젝트로 클린 케어 브랜드 누리프를 론칭했다. 제품은 클린앤세이프 핸드크림 우디, 브리지 총 2종이다. 임상 테스트를 거쳐 99.9%의 항균효과를 검증했으며, 에탄올을 62% 함유해 바르는 손 세정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수분함량 개선 임상 테스트도 통과해 보습 효과로 있다.

피부 수분함량 개선 임상 테스트도 통과했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보습 효과로 알코올로 건조함을 해소시키고 촉촉하고 매끈한 손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아로마틱 향을 사용해 풍성하고 매력적인 향을 선사한다. ‘우디’는 우디 플로럴 머스크향, ‘브리지’는 시트러스 플로럴 향을 담았다.

'클린핸드 그린 라이프 듀오 세트' [사진록시땅 제공]
'클린핸드 그린 라이프 듀오 세트' [사진록시땅 제공]

◆ 록시땅 '클린핸드 그린 라이프 듀오 세트'...건조함 남기지 않는 2-in 1 워시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은 '클린핸드 그린 라이프 듀오 세트'를 선보였다. 해당 세트는 △시어 버베나 리퀴드 솝 300ml △시어 버베나 핸드 앤 바디 로션 300ml △솝 트레이 2021(증정)로 구성됐다.

록시땅의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인 시어나 버베나 리퀴드 솝은 펌프 타입의 솝으로 손과 바디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2-in 1 워시다. 식물성 오일과 시어버터가 함유돼 손을 씻은 후에도 건조함을 남기지 않고 순하게 세정하며, 버베나 워터가 함유돼 있어 프레시하고 상큼한 향을 남긴다.

시어 버베나 핸드 앤 바디 로션은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가볍고 산뜻함을 남기는 핸드&바디 겸용 로션이다. 5%의 시어버터를 함유하고 있어 영양과 수분을 촉촉하게 공급하면서도 무겁거나 끈적이지 않아 겨울철 피부를 부드럽게 보호할 수 있다. 버베나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유연하게 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