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5 06:36 (토)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0년 연속 1위...고객 니즈 부합 서비스 결과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0년 연속 1위...고객 니즈 부합 서비스 결과
  • 장용준 기자
  • 승인 2021.02.2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10년 연속으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를 차지했다.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오랫동안 유지한 것이 원동력이 됐다는 분석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진행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하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부문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서비스에서 전 조사 항목에서 동종업계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2012년 서비스센터 부문 신설 이래, 단 한번도 1위를 놓치지 않은 의미 있는 결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소비자, 산업계 종사자 등 약 1만3000명의 설문을 바탕으로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평가하는 제도다. 제조, 서비스, 공공 등 90개 산업에서 745개 기업에 이르는 영역을 조사한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면밀하게 부합해 서비스 정책을 도입·운영한 것이 오랜 기간 인정받는 원동력이 됐다"며 "국내 최고의 서비스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수리 엔지니어가 한번 방문했을 때 여러 제품을 함께 점검해주는 서비스를 연중 실시한다. 폴더블폰 고객 중 삼성케어플러스 가입자를 대상으로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수리 엔지니어가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를 실시한다.

서비스센터는 전국에 179개를 뒀고 서비스센터에 가지 않아도 상담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운영한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고객만족이 최우선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